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응답하라 1988' 류준열(정환), 그렇게 덕선 보내나…"굿바이 첫사랑. 내 신경은 온통 너였어"

공유
12

'응답하라 1988' 류준열(정환), 그렇게 덕선 보내나…"굿바이 첫사랑. 내 신경은 온통 너였어"

9일밤 류준열(정환)이 tvN '응답하라 1988' 18화를 끝내고 SNS에 올린 사진에는 우리는 서로 사랑했고 사랑하며 사랑할 것이다라는 글이 함께 올라왔다../사진=SNS 캡처이미지 확대보기
9일밤 류준열(정환)이 tvN '응답하라 1988' 18화를 끝내고 SNS에 올린 사진에는 "우리는 서로 사랑했고 사랑하며 사랑할 것이다"라는 글이 함께 올라왔다../사진=SNS 캡처
[글로벌이코노믹 김성은 기자] 정환은 가슴 시린 첫사랑 덕선을 결국 떠나보내는가.

지난 9일 밤 방송된 tvN '응답하라 1988'18화 ' 굿바이 첫사랑'에서 정환(류준열 분)은 타이밍을 놓치며 첫사랑 덕선(혜리 분)과 엇갈리는 모습이 그려졌다.
이날 방송에서 정환은 고등학교 이후 6년 동안 매번 타이밍을 놓치며 덕선에게 자신의 마음을 표현하지 못했던 자신을 자책했다.

정환은 마침내 친구들 앞에서 용기를 내 공군사관학교 졸업 때 받은 피앙세 반지를 덕선에게 건네며 진심을 담아 고백했지만 동룡(이동휘 분)이와 덕선은 이를 장난으로 넘겨버리고 덕선은 피앙세 반지까지 테이블 위에 놓아둔 채 가버렸다.

"나 너 좋아해, 좋아한다고. 내 신경은 온통 너였어." 이것이 바로 정환의 진심이었다.

한편 9일 밤 18화를 끝내고 류준열은 자신의 SNS에 혜리를 가운데 두고 쌍문동 5인방과 찍은 사진 한 장과 글을 올렸다. "첫 만남 설렜던 그 감정을 아쉬움과 그리움으로 맞바꾸며 그렇게 뜨겁게 만들고 있다. 우리는 서로 사랑했고 사랑하며 사랑할 것이다"라로 끝을 맺었다.

그동안 류준열의 SNS에 오른 '응팔'의 혜리를 중심한 사진을 화보로 꾸며 보았다.

이미지 확대보기
이미지 확대보기
이미지 확대보기
이미지 확대보기
배우 류준열(정환 역)이 자신의 SNS에 올린 사진 중에 혜리(덕선 역) 관련 사진을 모아 화보로 꾸몄다./사진=류준열 SNS 캡처이미지 확대보기
배우 류준열(정환 역)이 자신의 SNS에 올린 사진 중에 혜리(덕선 역) 관련 사진을 모아 화보로 꾸몄다./사진=류준열 SNS 캡처

김성은 기자 jade.ki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