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톡톡' 두드리면 '봄처녀' 메이크업 끝!···로즈쿼츠 '블러셔' TOP 10은?

공유
1

'톡톡' 두드리면 '봄처녀' 메이크업 끝!···로즈쿼츠 '블러셔' TOP 10은?

[글로벌이코노믹 이세정 기자] 화사한 '봄처녀'로 변신할수 있는 메이크업 제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위메프의 뷰티 랭킹 전문 채널 위메이크뷰티는 소비자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블러셔 랭킹 TOP 10'을 16일 발표했다.

미국 색채 전문기업 팬톤이 2016년 올해의 컬러로 파스텔톤 핑크인 '로즈쿼츠'(Rose Quartz)를 선정했고, 올 봄은 '로즈쿼츠' 컬러를 이용한 러블리 메이크업이 대세로 떠오르고 있다.
그러나 핑크색 섀도우를 잘못 활용한 아이 메이크업의 경우 퉁퉁 부은 눈처럼 보일 수 있고, 핑크립 메이크업은 자신의 얼굴톤(웜톤·쿨톤)에 맞는 제품을 찾기 어려워 도전을 꺼리는 여성들이 많다.

로즈쿼츠 컬러가 부담스러운 여성이라도 쉽게 사용할 수 있는 메이크업 제품이 있는데 바로 '블러셔'다.

블러셔는 볼(치크) 부분에 컬러를 줘 입체감을 주고 생기있는 메이크업을 돕는 제품이다. 브러쉬로 원하는 부분에 살짝 터치하듯 바르면 손쉽게 메이크업을 완성할 수 있어 화장에 서툰 초보자도 간단하게 사용할 수 있다.

1위는 프랑스 메이크업 아티스트 프랑수아 '나스'가 1994년 론칭한 뷰티 브랜드 나스의 '블러쉬'가 차지했다. 블러쉬는 다양한 컬러와 발색력을 자랑하는 제품으로, 어떤 피부톤에도 잘 어울린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2위는 아모레퍼시픽에뛰드하우스의 '러블리 쿠키 블러셔'로, 이 제품은 피지와 땀을 흡수해 깔끔한 화장 상태를 유지하도록 도와주는 세범 컨트롤 파우더와 색상 변화를 방지해주는 코팅 피그먼트가 함유돼 지속력이 길다는 장점이 있다.

이어 △치크와 하이라이터, 쉐이딩 등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토니모리'크리스탈 블러셔' △생기있는 피부 표현을 위한 베네피트 '단델리온' △자연스러운 컬러와 미세한 펄감이 블렌딩된 네이처리퍼블릭 '샤인 블라썸 블러셔'△가루날림을 최소화한 보송보송한 느낌의 더페이샵 '싱글 블러쉬' △크리미한 질감의 아리따움 '슈가볼 쿠션 블러셔' △실리콘 애몰리언트가 함유돼 모공 커버를 도와주는 삐아 '다우니 치크' △쿠션 텍스처로 향까지 신경쓴 더페이스샵 '러블리 믹스 쿠션 블러셔' △가벼운 마무리감의 맥 '파우더 블러쉬'가 순서대로 10위 안에 랭크됐다.
위메이크뷰티 감부미 팀장은 “이번 시즌에는 기존 파우더 제형을 벗어나 스틱이나 쿠션 등 다양한 제형의 블러셔가 출시되고 있어 자신의 피부 타입에 맞게 선택해 사용하는 것이 효과적"이라고 조언했다.
이세정 기자 sjl11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