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비트코인이 오르면 주식도 오른다?

공유
2

비트코인이 오르면 주식도 오른다?

노틸러스 인베스트 리서치는 8일(현지시간) 트위터를 통해 비트코인이 한 달 사이에 30% 가량 성장할 때마다 다양한 주식들이 몇 달 후 가격이 오르는 흐름이 목격됐다고 설명했다. 사진=노틸러스 인베스트 리서치 트위터.이미지 확대보기
노틸러스 인베스트 리서치는 8일(현지시간) 트위터를 통해 비트코인이 한 달 사이에 30% 가량 성장할 때마다 다양한 주식들이 몇 달 후 가격이 오르는 흐름이 목격됐다고 설명했다. 사진=노틸러스 인베스트 리서치 트위터.
[글로벌이코노믹 신진섭 기자] 10일 비트코인 전문 매체 비트코인닷컴이 비트코인과 주식시장이 양의 상관관계를 보이고 있다고 보도했다.

해당 보도에 따르면 노틸러스 인베스트 리서치는 최근 비트 코인이 폭발적으로 성장할 때마다 주가가 급등하는 경향이 있다고 전했다. 비트코인은 지난달 80% 가량 성장했으며 당시 S&P 500 지수도 기록적인 성장세를 보였다는 것이다.
노틸러스 인베스트 리서치는 8일(현지시간) 트위터를 통해 비트코인이 한 달 사이에 30% 성장할 때마다 다양한 주식들이 몇 달 후 가격이 성장하는 흐름이 목격됐다고 설명했다.

현재까지 비트코인이 주가에 어떻게 영향을 미치는 지 확실한 이유는 밝혀지지 않았다. 일부 투자자들은 비트코인의 폭발적인 성장세와 이에 따른 시장의 흥분이 주식 시장에 전이된다는 주장을 펼치고 있다.


신진섭 기자 jshin@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