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그것이 알고싶다’ 어금니 아빠 이영학 사건 제보 받는 중… 故김광석 죽음은?

공유
5

‘그것이 알고싶다’ 어금니 아빠 이영학 사건 제보 받는 중… 故김광석 죽음은?

‘그것이 알고싶다’ 제작진이 어금니 아빠 이영학이 벌인 여중생 살인사건에 대한 제보를 받고 있다. /출처='그것이 알고싶다' 페이스북
‘그것이 알고싶다’ 제작진이 어금니 아빠 이영학이 벌인 여중생 살인사건에 대한 제보를 받고 있다. /출처='그것이 알고싶다' 페이스북
[글로벌이코노믹 백승재 기자]
‘그것이 알고싶다’ 제작진이 어금니 아빠 이영학이 벌인 여중생 살인사건에 대한 제보를 받고 있다. 시청자들은 故김광석의 죽음에 대해서도 파헤쳐달라고 계속 탄원하고 있다.

SBS 시사교양프로그램 ‘그것이 알고싶다’ 제작진은 12일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어금니 아빠 이영학에 대한 제보를 기다린다는 글을 게재했다.

‘그것이 알고싶다’ 제작진은 페이지를 통해 “<그것이 알고싶다>에서는 지난 10월1일 서울 중랑구에서 발생한 여중생 살인사건에 관한 제보를 받습니다. 사건에 대해 알고 계신 분이나 피의자 이영학 및 그의 가족들에 대해 잘 알고 계신 분들의 연락을 기다립니다”라는 글과 함께 어금니 아빠 이영학의 사진을 게재했다.

시청자들은 어금니 아빠 이영학의 살인 사건에 대한 제보를 환영하면서도 계속해서 화제가 되고 있는 故김광석의 죽음을 둘러싼 의혹도 '그것이 알고싶다'가 파헤쳐주길 바라고 있다.

이영학은 현재 딸의 친구인 여중생에게 수면제를 먹이고 살해한 후 시체를 유기한 혐의를 받고 있다.

이영학은 지난달 30일 딸의 친구인 여중생 A양을 집으로 초대한 후 수면제를 먹이고 음란행위를 했다. 1일 수면제에서 깨어난 A양이 저항하자 당황한 이영학은 A양을 목졸라 살해했다. 이후 강원도 영월군의 한 야산에 A양의 시신을 유기했다.

가출 신고를 받고 A양의 행적을 추적하던 경찰에게 덜미를 잡힌 이영학은 5일 검거됐다. 살해 혐의를 부인하던 이영학은 수면제에 취해 잠들었던 딸이 깨어나 범행에 대해 자백하자 그제서야 혐의를 인정했다.

11일 경찰은 이영학에 대한 현장검증을 마치고 12일 이영학의 얼굴과 이름 등 신상정보를 공개키로 결정했다. 13일 오전 관할서인 서울 중랑경찰서는 이영학을 살인과 사체유기 등의 혐의를 달아 기소의견으로 검찰에 송치했다.

어금니아빠 이영학의 사건에 대해 ‘그것이 알고싶다’는 제보 받은 사실들을 토대로 사건을 재구성하거나 심도 있는 사건 탐사를 할 것으로 보인다.

SBS의 탐사 저널리즘 프로그램 ‘그것이 알고싶다’는 매주 토요일 오후 11시 5분에 방송된다.


백승재 기자 tequiro0713@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