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Biz 24] 애플, 美정부 관세면제 후 텍사스 오스틴에서 최신 맥프로 데스크탑 생산개시

공유
0

[글로벌-Biz 24] 애플, 美정부 관세면제 후 텍사스 오스틴에서 최신 맥프로 데스크탑 생산개시

미국 무역규제당국, 애플 면제요청 15건 중 10건 승인…회로기판 등 컴퓨터관련

미국 뉴욕 맨허턴에 위치한 애플 스토어. 이미지 확대보기
미국 뉴욕 맨허턴에 위치한 애플 스토어.
애플은 23일(현지시간) 미국 정부의 관세 일부면제 조치를 받은 후 미국 텍사스주 오스틴의 생산시설에서 새로운 맥프로(Mac Pro) 데스크탑 컴퓨터를 제조한다고 발표했다.

로이터통신은 이날 미국이 무역규제당국이 지난 20일 컴퓨터 부품의 관세부과에 대한 광범위한 유예조치 기간중에 애플이 제출한 15건에 대한 관세면제 요청 중 10건을 승인했다고 보도했다.
애플의 관세면제 요청은 부분적으로 완성된 회로기판 등 컴퓨터에 관한 것이었다.

애플은 이날 성명을 통해 "새로운 맥 프로는 미국의 고객에게 배포하기 위해 미국기업 12개사 이상에 의해 설계, 개발, 제조된 컴퓨터가 포함된다"고 말했다.

미국 무역규제 당국에 의한 이 같은 움직임은 부품수입 비용을 줄이는 것으로 애플이 미국에서 기기들을 손쉽게 조립할 가능성이 있다.

애플은 최신 맥프로 데스크탑이 기존의 컴퓨터가 제조되고 있는 같은 오스틴 생산시설에서 곧 생산을 개시한다고 덧붙였다.


박경희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jcho1017@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