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 CEO] 제프 베조스 (Jeff Bezos) 아마존 또 한번의 혁명, 손바닥 결제 시대 연다

공유
0


[글로벌 CEO] 제프 베조스 (Jeff Bezos) 아마존 또 한번의 혁명, 손바닥 결제 시대 연다

center
손바닥 결제 단말기에 도전하는 베조스.
아마존 베조스가 또 한 번의 혁신에 도전하고 있다.

19일 뉴욕증시에 따르면 아마존은 베조스의 지시에 따라 오프라인 매장 계산대에서 손바닥 만으로 결제 가능한 프로젝트를 추진하고 있다. 손바닥을 대면 바로 신용카드 정보를 연동해 결제가 이뤄지는 단말기를 개발하고 있다는 것이다. 이 단말기가 성공하면 아마존 소비자들은 카드나 스마트폰을 꺼내지 않고도 결제할 수 있게 된다. 이른바 손바닥 결제 단말기 시대가 온다. 아마존은 이를 위해 비자카드와 단말기 거래 시범 테스트를 실시하고 있다. .

손바닥 결제 단말기를 사용하기위해서는 소비자가 처음 한번 단말기에 카드를 투입한 뒤 손바닥 이미지를 등록하면 된다. 그 다음 부터는 단말기 스캐너에 손바닥만 대면 결제를 마칠 수 있다. 아마존은 새로운 결제 단말기를 커피숍이나 패스트푸드 매장 등에 보급할 계획이다.
손바닥 단말기에 모인 사용자 정보는 아마존이 운영하는 클라우드 시스템에 저장된다.

아마존은 지난 2007년부터 전자지갑 '아마존 페이'를 운영해 왔다.

2013년에는 애플이나 구글의 온라인 결제 시스템에 맞서 모바일 결제업체 '고파고'를 인수하기도 했다.

아마존은 2019년 어플리케이션(앱)으로 결제하는 무인 편의점 '아마존고'를 선보이기도 했다.


김대호 글로벌이코노믹 연구소장 tiger828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