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프레스티지바이오로직스, 울산대학교와 산학협력 업무협약 체결

글로벌이코노믹

프레스티지바이오로직스, 울산대학교와 산학협력 업무협약 체결

프레스티지바이오로직스가 울산대학교와 산학협력 업무협약식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사진=프레스티지바이오로직스이미지 확대보기
프레스티지바이오로직스가 울산대학교와 산학협력 업무협약식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사진=프레스티지바이오로직스
프레스티지바이오로직스는 지난 9일 울산대학교와 바이오산업 분야 인재 양성과 산학연계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산학협력 프로그램 공동 개발·운영 △현장실습 및 인턴십을 통한 실무 교육 지원 △공공기관 네트워크 강화를 통한 인적 교류 확대를 주요 내용으로 하고 있으며 양 기관은 실무형 첨단 바이오 인재 양성에 협력을 집중할 계획이다.

이날 협약식에 앞서 김진우 프레스티지바이오로직스 대표이사는 울산대 바이오메디컬헬스학부 1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바이오, 생명을 위한 혁신! 인문과 과학의 GAP을 메꾸는 기술 인재를 위한 Pathway'를 주제로 특별 강연을 진행해 바이오 산업의 미래와 인재의 역할을 강조했다.

김 대표이사는 "이번 협약은 프레스티지바이오로직스가 추구하는 '시스템&인텔리티' 원칙을 인재 양성 분야로 확장하는 중요한 계기”라며 "울산대와의 협력을 통해 AI·스마트팩토리 기반 CDMO 경쟁력을 현장 교육에 접목하고 대한민국이 글로벌 바이오 허브로 도약하는 데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조지운 울산대 교학부총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울산대 바이오메디컬헬스학부가 실무형 첨단 바이오 인재 양성의 중심 역할을 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프레스티지바이오로직스는 이번 협약과 더불어 그룹 차원의 전문 인력 양성 프로그램 '프레스티지 유니버시티'를 통해서도 인재 육성을 강화하고 있다. 현재 전국 주요 대학과 협약을 맺어 맞춤형 교과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졸업 후에는 GMP 실습 중심의 위탁 교육을 통해 신입 인재를 선발 중이다.

이러한 사전 육성형 인재 발굴 모델은 국내외 위탁사들로부터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으며, 이번 울산대와의 협약 역시 우수 인재 확보의 교두보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재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kiscezyr@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