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한양행은 이후에도 다양한 건강정보 콘텐츠를 TV와 연계해 방영할 계획이다. 이번 방영은 헬스케어 정보 접근성 향상을 위해 운영되는 건강의 벗 본연에 목적에 맞춰 건강 콘텐츠의 대중성과 유익성을 널리 알리는 동시에 시청자들과의 접점을 확대하기 위한 취지에서 기획됐다.
리빙TV를 통해 방영될 콘텐츠는 ‘'건강의 벗' 유튜브 채널 내 인기 시리즈 중 하나인 '배워봅시다'이다. 건강 정보에 대한 진입 장벽을 낮추기 위해서 건강한 삶을 위한 실질적인 정보를 제공하는 데 중점을 두고 건강에 대한 기초 상식부터 파크골프, 배드민턴, 탁구 등의 생활 스포츠까지 폭넓은 주제로 구성됐다.
배워봅시다는 누구나 이해하기 쉬운 방식으로 구성된 영상 콘텐츠를 통해 전문적인 건강 지식은과 함께 일상 속 쉽게 실천 가능한 운동법을 전달한다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특히 은퇴 후 여가 활동에 관심이 높은 중장년층 시청자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으며 실제 전문가들의 자문과 참여를 바탕으로 영상을 제작해 신뢰도를 높였다.
애니메이션, 만화 형식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해 전 연령층까지 확대해 제작했으며 최근에는 연령대별 관심사에 맞춰 반려견, MBTI 등 관련 콘텐츠들도 새롭게 제작해 선보이고 있다.
유한양행 관계자는 "이번 TV 방영을 통해 ‘건강의 벗’ 유튜브 채널의 인기 시리즈인 배워봅시다를 더 많은 시청자들이 접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이를 통해 국민들이 건강한 생활 습관과 올바른 운동법에 대해 자연스럽게 관심을 가지게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또한 유한양행은 "앞으로도 다양한 채널을 통해 건강 정보를 쉽고 재미있게 전달해 모두가 더 건강한 삶을 살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재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kiscezyr@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