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시각·산업현장 경험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 진행
이미지 확대보기휴온스그룹은 지난 6일 미국 캘리포니아주립대 샌마르코스 캠퍼스 임직원과 생명과학 분야 대학원생 등 30여 명이 휴온스 동암연구소를 방문해 교류의 시간을 가졌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초청은 생명과학 전공 대학원생들이 글로벌 바이오 헬스 산업에 대한 이해를 높여 글로벌 시각과 산업 현장 경험을 갖출 수 있도록 마련된 교육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방문단은 휴온스그룹의 핵심 연구 거점인 동암연구소를 중심으로 △휴온스 △휴메딕스 △휴온스바이오파마 등 주요 계열사의 연구시설을 둘러보며 연구개발(R&D) 현장을 견학했다. 특히 의약품 연구개발 과정, 바이오의약품 생산 기술, 품질 관리 시스템 등에 대한 설명을 듣고 국내 제약·바이오 기업의 기술력과 연구 인프라를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휴온스랩 관계자는 “이번 초청으로 글로벌 진출을 본격화하고 있는 휴온스그룹의 연구 역량과 첨단 연구시설을 해외의 미래 바이오 인재들에게 소개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해외 대학 및 연구기관과의 교류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휴온스그룹의 R&D 역량을 널리 알려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휴온스그룹은 연구개발을 중심으로 혁신 미래 사업을 준비하며 △의약품 △바이오의약품 △의료기기 등 다양한 헬스케어 분야에서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하며 해외 인재 및 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글로벌 바이오 생태계 확장을 추진하고 있다.
황소원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wangsw715@g-enews.com





















![[특징주] 삼성전자, 4분기 깜짝 실적 발표...차익 매물에 주가는...](https://nimage.g-enews.com/phpwas/restmb_setimgmake.php?w=80&h=60&m=1&simg=2026010817161202382edf69f862c617739124.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