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5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현재 전 세계 고령인구는 증가하고 있다. 이는 우리나라도 마찬가지다. 통계청 자료를 보면 오는 2025년 우리나라의 65세 이상 고령인구는 1051만 명으로 전체 인구 중 20.3%를 차지할 것으로 예상됐다.
이에 따라 실버산업이 가파르게 성장 중이다.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은 2020년 실버산업 시장이 125조 원 규모로 커질 것으로 전망하고 있으며 실버 세대를 타깃으로 한 다양한 상품이 인기를 모을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건강한 삶을 지향하고 능동적으로 사회활동에 참여하고 있는 이른바 '액티브 시니어'가 유통산업의 큰손으로 떠오르고 있다.
천호엔케어는 이런 추세를 반영해 액티브솔루션을 준비했다. 액티브솔루션은 액티브 시니어를 위한 맞춤형 브랜드로 복합기능 설계를 바탕으로 한 토털 케어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여기에 프리미엄 오메가3(EPA·DHA 함유 유지)는 물론 어두운 곳에서 시각 적응을 위해 필요한 비타민A와 항산화 작용에 효과적인 비타민E, 결명자추출물분말, 빌베리 추출물, 블루베리 농축분말 등을 포함하고 있다.
천호엔케어는 앞으로 수면건강, 관절건강 등 꾸준한 건강관리로 시니어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건강기능식품을 출시, 액티브솔루션의 라인업을 확장할 계획이다.
천호엔케어 관계자는 "건강에 관심이 높은 시니어에게 건강 솔루션을 제시하기 위해 다양한 건강기능식품을 준비하고 있다. 액티브솔루션 눈건강은 다양한 성분을 함유하고 있으며 하루 1포 섭취로 눈건강을 챙길 수 있는 제품"이라고 말했다.
황재용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soul38@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