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이마트24, 코오롱스포츠·서울장수와 협업한 '솟솟막걸리' 판매

공유
0

이마트24, 코오롱스포츠·서울장수와 협업한 '솟솟막걸리' 판매

MZ세대·중장년층 모두 잡기 위해 기획

이마트24가 코오롱스포츠·서울장수와 협업한 '장수하솟! 솟솟막걸리'를 판매한다. 사진=이마트24
이마트24가 코오롱스포츠·서울장수와 협업한 '장수하솟! 솟솟막걸리'를 판매한다. 사진=이마트24

MZ세대와 중장년층 모두를 잡기 위한 막걸리의 변신이 이어지고 있다.

이마트24는 아웃도어 브랜드 '코오롱스포츠'와 장수 생막걸리로 유명한 '서울장수'가 손잡고 선보이는 '장수하솟! 솟솟막걸리'(이하 솟솟막걸리)를 판매한다.

이번 솟솟막걸리는 오랜 기간 꾸준히 사랑 받고 있는 아웃도어와 막걸리 브랜드의 이종 업계 컬래버레이션 상품으로, 두 브랜드의 높은 인지도와 뉴트로 감성의 결합을 통해 MZ세대와 중장년층 모두를 겨냥해서 기획됐다.

코오롱스포츠는 이마트24와 협업을 진행하는 과정에서 '산', '에너지'라는 키워드로 고객의 공감을 이끌어 낼 수 있는 상품을 고민하던 중, 하산 후 즐기는 막걸리 한 잔과 그 행복한 에너지를 떠올렸고, 국내 막걸리 업계 1위 서울장수막걸리와 손잡게 됐다.

서울장수막걸리가 막걸리 자체의 협업을 진행한 것은 이번이 처음으로 코오롱스포츠의 높은 인지도와 신뢰도, 젊은 감성을 추구하는 방향성까지 공감해 이번 협업을 진행하게 됐다.

‘장수하솟! 솟솟막걸리’라는 이름 또한, 코오롱스포츠의 상록수 로고를 한글화한 '솟솟'에서 따왔으며, 인지도 높은 상록수 로고를 패키지에 넣어 모든 세대 고객들의 공감대를 형성하고 주목도를 높이고자 했다.

이마트24가 판매하는 '솟솟막걸리'는 가공 향료가 아닌 국내산 솔잎을 첨가해 솔잎의 향긋한 맛에 막걸리 특유의 탄산감을 더한 것이 특징이다. 해당 상품은 저온장기발효 및 4번의 담금 과정은 물론 숙성 기간을 거쳐 솔잎의 향을 극대화했다.

무엇보다 솔잎의 신선한 풍미와 함께 서울장수 특유의 톡 쏘는 탄산감은 고객이 하산 후 느낄 수 있는 기분 좋은 상쾌함까지 더한다. 알코올 도수는 6%이며, 용량은 750㎖ 단일 품목이다.

이마트24는 이번 솟솟막걸리가 이마트24를 찾는 고객에게 차별화된 상품을 제공할 수 있음은 물론, 코오롱스포츠와 서울장수막걸리의 고객 확대에도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실제로 이마트24 막걸리는 매년 20~40% 매출 증가율을 기록하며 고객들의 호응을 얻고 있는 주류로, 이번 상품이 막걸리 상품군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 넣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 된다.

오원식 이마트24 주류 MD는 "최근 막걸리가 MZ세대의 주목도를 높이기 위해 젊은 감성을 더한 다양한 협업을 진행하고 있다"며 "이번에 판매하는 솟솟막걸리 역시 MZ세대는 재미와 흥미를 느낄 수 있고, 40대 이상은 추억과 공감이 어우러진 레트로 감성을 느낄 수 있는 협업 상품인 만큼 전 연령층 고객에게 호응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송수연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ssy1216@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