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유통산책] 쿠팡 일본 여행 전용관부터 '우아콘 2022'까지

공유
0

[유통산책] 쿠팡 일본 여행 전용관부터 '우아콘 2022'까지

◆ 쿠팡, 하나투어와 손잡고 500개 상품 추가

쿠팡 하나투어와 손잡고 해외여행 상품 500개 추가. 사진=쿠팡
쿠팡 하나투어와 손잡고 해외여행 상품 500개 추가. 사진=쿠팡
쿠팡 여행 전문관 쿠팡트래블이 여행사 하나투어와 손잡고 이달까지 일본, 동남아, 유럽 등 전 세계 여행상품을 약 500여개 추가할 예정이다. 고객은 하나투어의 여행 상품을 쿠팡트래블에서게 구매할 수 있게 됐으며, 해당 상품에는 기존 쿠팡 상품 구매 시 적용되는 쿠팡캐시 적립 등 혜택이 동일하게 적용된다.

특히 일본 상품에 대한 수요가 늘어난 것을 반영해 일본 여행 전용관을 열었다. 고객은 쿠팡트래블에서 도쿄, 오사카, 삿포로, 오키나와는 물론 후쿠오카, 나가사키, 가고시마 등 규슈지역까지 일본 전역을 여행할 수 있다.
일본 여행 전용관은 고객의 취향에 따라 원하는 유형의 여행상품을 찾을 수 있도록 구성됐다. 자유 여행을 선호하는 여행객들을 위해 ‘자유여행 에어텔’ 상품을, 전문 가이드와 함께 여행하고자 하는 고객들을 위해 ‘가성비 패키지’ 상품들을 따로 모아 선보인다. 하나투어에서만 찾아볼 수 있는 ‘우리끼리 패키지’ 상품도 마련했다. 4인 이상이면 다른 여행객 없이 오직 일행만을 위한 단독 가이드와 차량 서비스를 제공하는 상품이다.

◆ SSG닷컴, 신규고객 대상 ‘99딜’ 연다

99딜 행사. 사진=SSG닷컴
99딜 행사. 사진=SSG닷컴
SSG닷컴이 19일까지 할인 행사 ‘99딜’을 연다. 99딜은 신규, 휴면 고객 대상으로 인기 장보기 상품을 정상가의 99% 할인한 가격에 선보이는 행사다.

행사 기간에 당일 시간대 지정 배송 서비스 ‘쓱배송’ 또는 ‘새벽배송’을 처음 이용하거나 지난해 10월 1일 이후 구매 이력이 없는 휴면고객을 대상으로 99% 할인쿠폰을 발급한다. 또한 쓱배송, 새벽배송 상품을 2만원 이상 구매 시 사용 가능한 무료배송 쿠폰 2장을 제공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샤인머스캣’, ‘국산 손질 꽃게’, ‘햇반현미쌀밥’, ‘스팸 마일드’, ‘풀무원 등촌식 어묵전골’, ‘덴마크 구워먹는치즈’ 등 6가지 상품을 준비했다. 전 상품은 쿠폰 적용 시 1만5000원 가량 저렴한 200원대 미만에 구입할 수 있다.

◆ G마켓·옥션, 가을맞이 ‘리빙페어’ 오픈…350여 브랜드 참여

10월 리빙페어. 사진=G마켓·옥션
10월 리빙페어. 사진=G마켓·옥션
G마켓과 옥션이 16일까지 350여개 브랜드가 참여하는 ‘가을과 어울리는 인테리어 리빙페어’ 기획전을 진행한다. 이번 기획전에는 △가구/DIY △침구/커튼 △조명/인테리어 △주방·생활용품 △꽃/이벤트용품 △문구/사무용품 △악기/취미 △반려동물용품 등의 코너를 구성했다. 가을 시즌 인테리어와 리빙 베스트셀러를 비롯해 신규 브랜드, 스마일배송 특가상품을 마련했다.

신규 브랜드 특가상품으로 G마켓에서 ‘포더홈 어라운드 식탁 테이블’, ‘레이디가구 비비드 천연 통가죽 소파’ 등을 판매한다. 옥션에는 ‘더스틸 1000 책상’, ‘루나 1인용 전동 리클라이너 소파 조야원단 패브릭’ 등이 있다. 스마일배송 이용이 가능한 대표 상품으로는 G마켓에서 ‘휴슬립 베이직 본넬 매트리스 슈퍼싱글’, ‘ARENA-X ZERO RGB 1200 컴퓨터 게임용 게이밍책상’ 등을, 옥션에서 ‘휴슬립 필로우탑 본넬 매트리스 슈퍼싱글’, ‘패브릭포스터 창문 벽 가림막 커튼 가리개’ 등을 선보인다.
각 코너별 할인쿠폰도 다양하다. 침구/조명 카테고리에서는 1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2만원까지 할인되는 ‘10% 할인쿠폰’과 브랜드별 중복 할인쿠폰을 제공한다. 가구/DIY에서도 브랜드별 중복 할인쿠폰을 제공하며, 생활/주방용품에는 1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5000원 할인되는 10% 중복할인쿠폰과 인기 브랜드 중복 할인쿠폰을 증정한다.

◆ 11번가, 화장품 리뷰에 ‘피부타입’ 정보 제공

리뷰 한 번 더 강화. 사진=11번가
리뷰 한 번 더 강화. 사진=11번가
11번가가 고객 리뷰 편의성을 더 강화하기 위해 ‘화장품’과 ‘유아동’ 상품 리뷰 작성 시 신체 메타데이터를 입력할 수 있도록 카테고리를 확장했다. 지난 8월 말 패션 카테고리에서 신체 메타데이터 축적을 시작한 데 이어 화장품과 유아동 상품 리뷰에 ‘피부 정보’와 ‘유아동 사이즈’ 정보를 입력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한 것이다.

이번에 도입한 피부 정보, 유아동 사이즈 입력 기능은 온라인으로 화장품을 구매할 때 자신의 피부타입과 유사한 다른 이들의 후기를 가장 많이 참고한다는 점, 아기 옷을 고를 때에는 ‘개월 수’ 뿐만 아니라 몸무게, 키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서 구매한다는 점 등 수년간 쌓인 온라인 이용 고객들의 구매패턴과 데이터를 참고해 마련했다.

고객들은 본인이 구매한 상품 리뷰를 작성하거나 본인의 프로필 설정 시 해당 정보를 입력할 수 있으며 ‘나의 피부 정보’에는 △성별 △피부 타입(건성, 중성, 지성, 복합성) △피부고민(아토피, 여드름, 민감성)을, ‘유아동 사이즈’ 정보에는 △성별 △생년월일 △키 △몸무게 △신발 사이즈를 입력할 수 있다. 사이즈 정보를 최초 입력하면 이전에 작성한 리뷰에도 함께 저장되며, 본인의 사이즈 정보를 입력해야 타인의 정보를 조회할 수 있다.

◆ 배민의 비전, 꿈, 기술력 ‘우아콘’에서 만나세요

우아콘 2022 개최. 사진=우아한형제들
우아콘 2022 개최. 사진=우아한형제들
배달의민족(배민)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이 기술 서비스 노하우와 기업 비전을 공유하는 테크 컨퍼런스 ‘우아한테크콘서트’(우아콘 2022)를 개최한다. ‘우아콘 2022’는 우아한형제들의 서비스 비전인 ‘문 앞으로 배달되는 일상의 행복’을 주제로, 19일부터 21일까지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컨퍼런스 기간 매일 오전 10시에는 라이브 토크 콘서트가 2시간 동안 생중계된다. 김범준 대표(CEO), 송재하 최고기술책임자(CTO), 김용훈 최고제품책임자(CPO) 등이 커머스 플랫폼, 슈퍼앱으로 나아가는 배민의 미래와 생존 전략 등에 대해 이야기할 예정이다. 크리스찬 하든버그 딜리버리히어로(DH) CTO는 74개 국가에서 비즈니스를 전개하고 있는 DH의 글로벌 협업 전략을 라이브 토크 콘서트 키노트 세션에서 밝힌다.

아울러 우아콘 2022에서 △기술개발 △서비스 △디자인 △조직문화 △커리어 △글로벌 등을 주제로 총 27개의 세션이 공개된다. 각 세션에서는 배민, 배민B마트, 배민스토어, 배민사장님서비스 등 우아한형제들의 다양한 서비스와 프로덕트를 담당하는 구성원이 직접 프로젝트 기획, 개발, 운영 과정에서 얻은 인사이트를 전달할 계획이다. 18일까지 우아콘 홈페이지에서 사전등록을 완료한 참가자에겐 추첨을 통해 배민상품권을 증정하는 등 이벤트도 마련했다.

◆ 트러스테이, 피플스테크와 혁신 주거 트렌드 선도 협약 체결

김정윤 트러스테이 대표(왼쪽), 남하람 피플스테크 대표. 사진=야놀자클라우드
김정윤 트러스테이 대표(왼쪽), 남하람 피플스테크 대표. 사진=야놀자클라우드
야놀자클라우드와 KT에스테이트가 공동 설립한 프롭테크 기업 트러스테이가 하우징 서비스 개발사 피플스테크와 혁신 주거 트렌드 선도를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뉴노멀 라이프스타일과 블록체인 기반의 프롭테크 생태계 구축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

트러스테이는 피플스테크가 구축한 프롭테크 플랫폼 아지트얼라이언스(azit Alliance, 아지트) 파트너들과 차별화된 주거 편의 서비스를 선보인다. 부동산 플랫폼 '다방’ 운영사 ‘스테이션3’, 홈퍼니싱 플랫폼 기업 '마켓비’ 등이 주요 파트너사다.

트러스테이는 블록체인 기반의 비대면 계약부터 입주 청소·인테리어·이사 등 각 사의 전문 서비스를 연계해 임대인과 입주민의 편의성을 극대화한다. 또한 아지트 파트너 간 리워드 프로그램 공동개발을 통해 차별화된 고객 혜택 강화와 혁신적인 프롭테크 생태계를 구축해 나갈 예정이다.

◆ 여기어때 ‘콘서트팩 오사카’로 만나는 ‘MAMA AWARDS’


여기어때 콘서트팩 오사카. 사진=여기어때
여기어때 콘서트팩 오사카. 사진=여기어때
종합 여행·여가 플랫폼 여기어때가 단독 기획해 판매하는 여기어때팩 두 번째로 ‘여기어때 콘서트팩 오사카 2022 MAMA AWARDS(콘서트팩 오사카)’를 선보인다. 글로벌 최대규모 K-POP 시상식인 ‘2022 MAMA AWARDS’ 입장권과 일본 여행을 함께 즐길 수 있는 여기어때만의 패키지다.

'콘서트팩 오사카’는 2인 기준 인천-오사카 왕복 항공권과 힐튼 오사카 2박 숙박권을 판매하고, 2022 MAMA AWARDS 입장권, 스페셜 굿즈를 함께 선물한다.

이번 패키지는 한정 판매 상품으로 25일까지 진행되는 추첨 이벤트에 당첨된 10명만 구매할 수 있다. 당첨자에게는 구매 링크가 별도로 전달된다. 추첨 이벤트 당첨 여부에 관계없이 응모 시 지불한 1000원은 여기어때 포인트로 되돌려준다.


안희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ahj0431@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