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유통산책] 신세계푸드, 육군 28 사단에 ‘베러미트’ 간편식 전달 外

공유
2

[유통산책] 신세계푸드, 육군 28 사단에 ‘베러미트’ 간편식 전달 外

◆신세계푸드, MZ세대 장병 위해 육군 28 사단에 ‘베러미트’ 간편식 전달


22일 경기도 동두천시에 위치한 육군 28보병사단에서 송현석 신세계푸드 대표(왼쪽)가 박춘식 육군 28보병사단 사단장(오른쪽)에게 ‘베러미트’로 만든 메뉴를 소개하고 있다. 사진=신세계푸드.
22일 경기도 동두천시에 위치한 육군 28보병사단에서 송현석 신세계푸드 대표(왼쪽)가 박춘식 육군 28보병사단 사단장(오른쪽)에게 ‘베러미트’로 만든 메뉴를 소개하고 있다. 사진=신세계푸드.
신세계푸드는 지난 22일 육군 28보병사단을 찾아 대안육 ‘베러미트(Better Meat)’를 활용해 만든 핫도그와 노브랜드 버거 전용 음료 ‘브랜드 콜라’와 ‘브랜드 사이다’ 등을 1만개씩 전달했다. 이번 위문품 전달은 최전방에서 국방의 의무를 다하는 MZ세대 장병들을 격려하기 위해 신세계푸드가 마련했다.

이날 전달된 핫도그는 신세계푸드가 개발한 ‘베러미트 식물성 프랑크 소시지’가 주재료로 쓰인 제품이다. 동물성 지방, 콜레스테롤, 화학보존료 등에 대한 걱정 없이 건강하게 즐길 수 있는 간편식으로 개발됐다. 신세계푸드는 위문품 전달과 함께 ‘베러미트’ 대안육을 활용해 만든 메뉴를 소개하는 시간도 가졌다.

◆디자인밀, ‘정성한상’ 론칭 1주년 프로모션…봄맞이 이색 신메뉴도 출시


사진=풀무원.
사진=풀무원.
풀무원 식단 구독 서비스 ‘디자인밀’의 한식 도시락 ‘정성한상’이 론칭 1주년을 맞아 ‘론칭 1주년 기념, 둘 이상 모이면 혜택이 2배!’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정성한상 11만 원 이상 결제시 10% 할인(최대 2만원) 혜택을 제공하며 하루에 2개 이상 배송 받는 고객에게는 디저트 상품권을 추가로 증정한다. 하루에 가장 많은 제품을 배송 받는 ‘모임왕’ 1인을 선정하여 30만 원 상당의 외식상품권도 증정할 계획이다.

풀무원은 봄맞이 신메뉴로 ‘향긋한 돌나물비빔밥’, ‘이색 무채비빔밥’ 2종도 선보인다. ‘향긋한 돌나물비빔밥’은 대표적인 봄 채소인 돌나물과 두부구이, 돼지불고기, 달걀지단을 함께 구성해 영양 밸런스를 맞췄다. ‘이색 무채비빔밥’은 무생채에 유자무 절임, 콩나물, 청상추를 담았다.

◆대상㈜ 종가 김치, '2023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23년 연속 1위


사진=대상㈜.
사진=대상㈜.
대상㈜ 종가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한 '2023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김치 부문에서 23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 올해로 25회를 맞이한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매년 3월 발표하는 브랜드 가치 인증 제도다. 국내 소비 생활에 큰 비중을 차지하는 제품 및 서비스를 대상으로 브랜드 인지도, 충성도 등 브랜드 파워 조사 결과를 지수화해 부문별 1위 브랜드를 발표한다.

종가는 지난 2001년부터 올해까지 23년 연속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김치 부문 1위를 지켜왔다. 이번 조사에서 종가는 브랜드 인지도 및 고객 충성도 등 모든 부분에 걸쳐 고루 높은 평가를 받았다. 2010년부터는 10년 이상 연속 1위 브랜드에 주어지는 '골든브랜드' 인증을 획득했다. 종가 김치는 현재 미주와 유럽, 아시아를 포함한 전 세계 40여 개 국가에 진출해 국내 포장김치 수출세를 주도하고 있다.

◆남양유업, 뇌전증 인식 개선을 위한 ‘2023 퍼플데이’ 개최

사진=남양유업.
사진=남양유업.
남양유업이 오는 24일 서울 중구 청계광장에서 뇌전증 인식 개선을 위한 ‘2023 퍼플데이’ 캠페인을 (사)한국뇌전증협회와 함께 펼친다. 뇌전증은 전 세계적으로 6500만 명 이상, 국내에서는 37만 명의 환우가 있다고 알려진 뇌질환이다. 치매와 뇌졸중 다음으로 흔하게 발생하지만 의식 소실, 발작 등과 같은 일시적 마비 증상 때문에 과거 ‘간질’로 불리며 사회적인 편견과 차별을 받아온 질환이다.

이러한 편견과 차별을 극복하기 위해 뇌전증에 대해 올바른 정보를 전달하고 환우와 그 가족을 응원하는 캠페인이 ‘퍼플데이’다. 국내에서는 (사)한국뇌전증협회가 2016년 첫 행사를 선보였다. 올해 퍼플데이는 뇌전증 인식 개선을 위한 다양한 활동과 현재 추진 중인 ‘뇌전증 관리 및 뇌전증 환자 지원에 관한 법률’ 입법 동의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제너시스BBQ 그룹, ‘올떡’ 예비 패밀리 지원 나선다


사진=제너시스BBQ.
사진=제너시스BBQ.
제너시스BBQ 그룹 떡볶이 전문 브랜드 '올떡(ALL TOKK)'이 예비 패밀리(가맹점)에게 가맹비 지원 등 '창업 특전 혜택'을 제공한다. 2007년 론칭한 올떡은 '모든 날 모두를 위한 떡볶이'를 모토로 다양한 테마의 떡볶이와 사이드 메뉴를 판매하는 떡볶이 전문 브랜드다.

올떡 ‘창업 특전 혜택’은 3월말까지 선착순 10개점에 제공되며 가맹비와 인테리어 디자인비 전액을 본사가 지원한다. 또 ‘찾아가는 사업설명회’를 통해 창업문의 시 비즈니스 매니저(BM, Business Manager)가 직접 방문하여 상담하는 서비스도 제공한다. 창업 문의는 올떡 공식 홈페이지 또는 대표 번호로 신청 가능하다.

◆도미노피자, 피자 업계 첫 애플페이 결제 지원 시작


사진=도미노피자.
사진=도미노피자.
도미노피자가 온라인(홈페이지, 모바일, 웹, 앱) 주문 시 애플페이 결제를 지원한다. 고객이 iPhone, iPad 및 Mac으로 체크아웃 단계에서 애플페이 버튼을 누르면 Face ID, Touch ID 또는 기기 암호로 인증된다. 애플페이로 결제하면 배송지 및 카드 정보를 매번 입력할 필요가 없다.

애플페이는 보안 및 개인 정보 보호가 핵심이다. 애플페이로 결제 시 실제 카드 번호 대신 고유의 기기 계정 번호(DAN)가 생성 및 암호화되고 ‘보안칩(Secure Element)’에 저장된다. 애플페이 설정 방법도 간편하다. iPhone에서 지갑 앱을 열고 ‘카드 추가(+)’를 클릭한 후 안내 절차에 따라 애플페이를 지원하는 신용카드 또는 체크카드를 등록하면 된다. 카드가 iPhone, Apple Watch, iPad 및 Mac에 등록되면 애플페이를 바로 이용할 수 있다.

◆파리바게뜨, 할매니얼 입맛 저격 ‘약과 타르트’ 출시


사진=파리바게뜨.
사진=파리바게뜨.
파리바게뜨가 한국 전통 간식 약과를 타르트로 재해석한 ‘약과 타르트’를 출시한다. MZ세대를 중심으로 유행하는 ‘할매니얼’(할머니+밀레니얼 세대) 트렌드를 반영했다. 최근 약과는 ‘약겟팅’(약과+티켓팅, 콘서트 티켓팅 만큼 약과를 구하기 어려워졌다는 의미)이라는 신조어가 생길 정도로 인기다.

‘약과 타르트’는 바삭한 타르트 속에 쫀득한 조청으로 만든 시나몬 카라멜 필링이 달콤한 맛과 꾸덕한 식감을 동시에 만족시키는 것이 특징이다. 타르트 위에는 미니약과를 더해 함께 먹으면 약과 특유의 풍미를 즐길 수 있다. 어린 아이부터 중장년층까지 세대 구분 없이 즐길 수 있는 이색 디저트다.

◆이랜드 애슐리퀸즈, 론칭 20주년 맞아 ‘해피 애슐리 데이’ 시즌 선봬


사진=이랜드그룹.
사진=이랜드그룹.
이랜드이츠 뷔페 브랜드 애슐리퀸즈가 올해 론칭 20주년을 맞아 ‘해피 애슐리 데이’(HAPPY ASHLEY DAY) 시즌을 선보인다. 애슐리의 20살 생일파티를 주제로 23일부터 약 한달 간 전 매장에서 세계 각국의 요리를 선보인다.

시즌 스페셜 디저트 ‘애슐리 생일축하해 케이크’와 더불어 다양한 그릴&바비큐 메뉴와 디저트를 만나볼 수 있다. 시즌 기간 한식·중식·일식·양식·BBQ그릴 등 200 여종의 세계 테마 메뉴도 만나볼 수 있다. 디너와 주말에는 무제한 라이브 스테이크와 훈제연어도 제공된다. ‘LUCKY GOLD CARD’, ‘애슐리 생일 ㅊㅋ해’ 패키지 한정 판매, ‘슐리데이’ 혜택 등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버거킹, ‘세계 강아지의 날’ 맞아 '리얼 독퍼' 1만 5천 개 기부


사진=버거킹.
사진=버거킹.
버거킹이 ‘세계 강아지의 날’을 맞아 ‘비글구조네트워크’에 반려견 전용 간식 ‘리얼 독퍼’ 1만 5천 개를 기부한다. 버거킹은 지난해 5월 가정의 달에도 ‘비글구조네트워크’와 동물 보호 NGO ‘동물과 함께 행복한 세상’에 총 1만 5천 개의 독퍼를 기부한 바 있다.

버거킹은 4월2일까지 반려견 사진 혹은 영상을 SNS에 업로드하는 소비자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개인 SNS에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업로드하면 참여할 수 있다. 추첨을 통해 소노펫 클럽앤리조트 상품권과 사진 액자 (1인), 크로노 디럭스 강아지 유모차와 사진 액자 (3인), 브릿지독 POT 강아지 밥그릇 (20인) 을 증정한다.

◆SPC삼립, ‘보름달’ 리뉴얼 출시 50일 만에 600만개 판매 돌파


사진=SPC삼립.
사진=SPC삼립.
SPC삼립이 지난 2월 리뉴얼해 선보인 ‘보름달’이 출시 50일 만에 판매량 600만개를 돌파했다. 보름달은 하루 10만개 이상(3월 21일 기준) 판매되며 SPC삼립 신제품 평균 판매량 대비 5배 이상 많은 수치를 기록했다. 편의점 채널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80% 성장하면서 SPC삼립의 편의점 베이커리 매출 견인을 이끌었다.

리뉴얼을 통해 딸기 크림 용량을 25% 늘리는 등 제품 품질을 강화하고 제품 라인업을 확대했다. 잘파세대 고객 확대를 위해 토끼 캐릭터 ‘보름이’도 새롭게 선보였다. 개기월식을 모티브로 한정판으로 출시한 ‘까만밤 보름달’은 검은색 케이크 시트에 노란색 레몬 크림을 넣어 시각적 주목도를 높였다. SPC삼립은 향후 시즌별 한정판 제품을 다양하게 선보일 계획이다.

롯데GRS, 네고왕 프로모션 22일 자정 운영 종료

사진=롯데GRS.
사진=롯데GRS.
롯데GRS가 지난 16일부터 운영한 네고왕 시즌 5 프로모션을 22일 자정까지 운영 후 종료했다. 롯데잇츠 앱 접속 트래픽 허용치를 최대로 확대 운영하였지만 동시 접속자 증가로 대기 지연 현상이 발행했다.

롯데 GRS는 쿠폰 발급·사용 및 주문 지연 등 고객 불편이 지속될 것으로 예상되어 운영을 종료하기로 결정했다. 기존 지급된 네고왕 프로모션 쿠폰은 4월5일까지 사용이 가능하다. 2일 연장 운영에 대한 공약은 향후 자사 앱 시스템 점검 및 안정화 이후 별도 공지할 예정이다.

◆하림, ‘더미식 비빔면’ 판매 개시


사진=하림.
사진=하림.
하림은 The미식(더미식) 비빔면을 대형마트, 백화점, 대형 온라인 몰 등에서 판매한다. 여름마다 호황을 맞던 비빔면 시장이 급성장하면서 비빔면은 사계절 음식으로 자리잡았다. 식품업계도 각자 차별화한 신제품을 선보이거나 마케팅 활동을 펼치며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다.

하림 ‘더미식 비빔면’은 소비자 취향과 입맛에 맞춰 경쟁력을 높였다. 10가지 과일과 채소를 블렌딩한 양념장과 육수로 반죽한 면을 사용했다. 제품 담당자가 직접 전국 맛집을 돌며 비빔장의 맵기(스코빌 지수)와 염도, 당도, 맛, 면의 탄력과 점성 등을 연구·분석해 개발했다.


김성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sjkim91@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