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유통산책] "6월은 호국보훈의 달"…SPC, 국가유공자 보은 행사 外

공유
0

[유통산책] "6월은 호국보훈의 달"…SPC, 국가유공자 보은 행사 外

◆SPC, 호국보훈의 달 맞아 국가유공자 보은 행사 진행

사진=SPC그룹.
사진=SPC그룹.
SPC(회장 허영인)는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계열사 전 매장에서 국가유공자에 대한 보은(報恩) 행사인 ‘함께 기억 캠페인’을 진행한다.
파리바게뜨, 배스킨라빈스, 던킨, 파스쿠찌, 쉐이크쉑, 라그릴리아 등 SPC가 운영하는 전국 6600여개 전 매장이 모두 동참한다.

6일부터 이달 말일까지 국가유공자 카드를 제시하는 고객에게 구매 금액의 15% 할인과 5% 해피포인트 적립 등 최대 20% 혜택을 제공한다.

행사 기간 동안 구매 금액이나 횟수에 제한 없이 적용된다. 행사 수익금의 일부는 국가유공자 지원을 위해 기부할 예정이다.

◆대교 솔루니, ‘솔루니 초등 교과 글쓰기’ 출시


사진=대교그룹.
사진=대교그룹.
대교의 독서토론논술 브랜드 ‘솔루니’가 2개월 단기 글쓰기 훈련 집중 프로그램인 ‘솔루니 초등 교과 글쓰기’를 출시했다. 2개월 동안 매주 15분씩 학습하는 단기 집중 프로그램으로, 초등 3~4학년 사회∙과학 교과서의 주요 개념을 학습함과 동시에 국어과 성취 기준에 근거한 글쓰기 훈련이 가능하다.

교과 개념을 익히는 어휘 학습과 개념을 나의 말로 풀어 써보는 문장 학습, 쓰기 전략을 적용한 문단 수준의 글쓰기 과정을 체계적으로 반복하며 글쓰기의 기본 원리를 체득할 수 있다. 국어과 교육과정 쓰기 영역 성취 기준에 따라 중심 문장과 뒷받침 문장을 갖춘 문단 쓰기, 시간의 흐름이 드러나는 글쓰기 등의 활동 반복으로 초등 3~4학년 수준에 맞는 쓰기 실력을 길러준다.

◆굽네, SKT 고객 대상 요기요서 최대 9000원 할인

사진=지앤푸드.
사진=지앤푸드.
지앤푸드가 운영하는 오븐요리 프랜차이즈 굽네(대표 정태용)가 오는 9일까지 요기요와 'SKT T Day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SKT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요기요 앱에서 굽네 주문 시 최대 9000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혜택은 포장, 배달 주문 구분 없이 프로모션 기간 중 1회 이용할 수 있다. 이용 방법은 T멤버십 페이지에서 6000원 할인 쿠폰을 발급받고, 해당 쿠폰 번호를 요기요 앱에 등록하면 된다.

굽네 전 메뉴 1만6000원 이상 주문 시 쿠폰 적용 가능하며 휴대폰 결제를 이용하면 3000원 할인 혜택을 추가로 제공받는다. 요기요 첫 주문 시 1만5000원의 통큰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여기에 휴대폰 결제 추가 혜택을 더하면 총 1만8000원을 할인받을 수 있다.

◆코웨이, 수도권 최대 규모 ‘코웨이갤러리 수원망포점’ 오픈


사진=코웨이.
사진=코웨이.
베스트 라이프 솔루션 기업 코웨이(대표 서장원)가 수원시 영통구 망포역 인근에 브랜드 체험 및 판매 매장 ‘코웨이갤러리 수원망포점’을 오픈했다. 지상 2층 규모, 약 300평 면적으로 코웨이갤러리 중 최대 규모다. 갤러리 정체성을 <터칭 스페이스(Touching Space)>로 규정하고 이를 매장 공간 디자인 및 인테리어에 처음으로 적용했다.

정수기, 공기청정기 등 환경가전이 전시된 1층은 밝은 색감에 원목 자재를 사용해 따스하고 편안한 분위기를 조성했다. 2층은 슬립 앤 힐링케어 브랜드 ‘비렉스(BEREX)’의 매트리스와 안마의자를 자유롭게 체험해볼 수 있으며 어두운 배경에 조명과 디스플레이 화면으로 고급스러움을 강조했다. 신규 매장은 실제 주거공간처럼 주방, 안방, 욕실, 현관 등을 연출한 쇼룸을 구현해 인테리어와 자연스럽게 어우러지는 코웨이 제품들을 살펴볼 수 있다.

특히 비렉스 스마트 매트리스는 분리된 공간에서 체험 모드를 통해 11분간 핵심 기능만 모아 경험 가능하다. 매장을 방문해 스마트 매트리스, 아이콘 얼음정수기, 안마의자 마인 등 광고 속 제품을 체험하면 선물로 르크루제 머그컵을 전원 증정하며 추가로 럭키볼 경품 참여 기회도 제공한다. 경품으로는 △안마의자 마인 △노블 공기청정기 △동구밭 설거지바 등을 무작위 증정한다.

◆롯데시네마 월드타워, BTS 솔로 다큐멘터리 대형 포토존 오픈


롯데시네마 BTS 포토존. 사진=롯데시네마.
롯데시네마 BTS 포토존. 사진=롯데시네마.
롯데시네마가 오는 16일 개봉하는 방탄소년단 멤버 제이홉과 슈가의 활동 비하인드를 담은 다큐멘터리 <제이홉 인더 박스(j-hope IN THE BOX)>, <슈가: 로드 투 디데이(SUGA: Road to D-DAY)> 개봉을 맞아 특별한 포토존 이벤트를 진행한다.

지난 3일부터 롯데시네마 월드타워 7층 씨네파크에 오픈된 개봉 기념 포토존은 제이홉과 슈가의 다채로운 매력을 엿볼 수 있는 2가지 콘셉트로 마련됐다. 제이홉 부스의 외부는 그라피티를 연상시키는 디테일로 제이홉만의 힙한 분위기를 자아내는 가운데 내부는 그의 첫 공식 솔로 앨범 ‘Jack In The Box’를 연상시키는 체커보드 콘셉트로 꾸며져 매력을 더한다.

슈가 부스는 그의 다큐멘터리 타이틀에서 영감을 받은 도로 테마로 조성됐다. 부스 정면으로는 독특한 그래픽이 돋보이는 강렬한 비주얼 속 눈을 감은 채 노래를 부르는 슈가의 모습이 담겼다. 포토존은 25일까지 진행된다.

◆교촌치킨, ‘청년의 꿈 장학생’ 50명에 250만원 지원


(왼쪽부터) 교촌에프앤비㈜ 대외협력실 임형욱 실장, 교촌에프앤비㈜ 윤진호 대표,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이충로 경인지역본부장,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오은화 나눔사업팀장이 장학금 전달식을 마치고 기념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교촌에프앤비㈜.
(왼쪽부터) 교촌에프앤비㈜ 대외협력실 임형욱 실장, 교촌에프앤비㈜ 윤진호 대표,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이충로 경인지역본부장,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오은화 나눔사업팀장이 장학금 전달식을 마치고 기념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교촌에프앤비㈜.
국내 대표 치킨 프랜차이즈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가 지난 2일 경기도 오산시에 위치한 교촌에프앤비㈜ 본사에서 ‘교촌 청년의 꿈 장학금’ 3기 장학생들을 위한 장학금 전달식을 진행했다. 교촌은 올 1월 이번 ‘자립준비청년 지원사업’ 3기를 위해 초록우산어린이재단에 2억원 규모의 후원금을 전달한 바 있다.

교촌은 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 함께 총 50명의 3기 장학생들을 선정하고 1인당 250만원의 장학금을 전하며 자립준비청년들의 성공적인 자립을 응원하고 지원했다. 50명의 장학생들은 지원자 131여명 가운데 서류 심사 및 온라인 면접 과정을 거쳐 최종 선정됐다.

전달된 장학금은 자립준비청년들의 자기 계발비, 교육비 등 꿈을 향한 도전에 활용될 예정이다. 또한 미 선정된 81명에게도 교촌치킨 교환권과 권원강 교촌그룹 회장의 격려의 메세지가 담긴 서신도 함께 전달하며 청년들의 희망찬 미래를 응원했다.

◆하나투어 ITC, USO Korea와 JSA 투어 재계약 체결


㈜하나투어 ITC 이제우 대표(우)와 USO Korea 더글라스 볼탁 지사장(좌)이 지난 2일 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하나투어 본사에서 서명식을 진행했다. 사진=하나투어.
㈜하나투어 ITC 이제우 대표(우)와 USO Korea 더글라스 볼탁 지사장(좌)이 지난 2일 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하나투어 본사에서 서명식을 진행했다. 사진=하나투어.
(주)하나투어 ITC (대표이사 이제우)가 USO Korea와 주한 미군 및 일반 외국인 대상 JSA(공동경비구역) 투어 사업권 연장을 위한 재계약을 체결했다. USO(United Service Organizations)는 미국에서 미군의 복지 증진을 위해 설립한 기관으로, 세계 곳곳에 있는 미군과 그 가족들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한다.

지난 2일 하나투어 본사에서 열린 재계약 서명식에는 이제우 하나투어 ITC 대표, Douglas Boltuc(더글라스 볼탁) USO Korea 지사장 등 각 단체의 주요 임원들이 참석했다. 하나투어 ITC와 USO Korea는 이번 재계약으로 JSA 판매 관련 협력을 한층 강화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이번 계약은 그간 미군 및 가족, UN 산하 군인 및 외교관에 한해 판매가 이루어지고 있었던 투어 상품을 일반 외국인에게도 판매하는 변화가 있다. 하나투어 ITC와 USO Korea가 JSA 관광 판매를 위해 협력한 2021년 이후 두 번째 계약으로, 2023년 4월부터 2026년 3월 말까지 3년 동안 진행한다. 이후에도 3년 단위로 재계약을 진행할 계획이다.

◆글로 하이퍼X2 전용 스틱 ‘네오’ 신제품 2종 출시


사진=BAT로스만스.
사진=BAT로스만스.
BAT로스만스는 궐련형 전자담배 ‘글로 하이퍼 X2’의 전용 스틱인 ‘네오 샤인 부스트’와 ‘네오 토바코 스위치’ 등 2종을 출시한다. 2월 글로 하이퍼X2 국내 런칭에 맞춰 선보인 ‘네오 퍼플 부스트’, ‘네오 부스트’, ‘네오 다크 토바코’, ‘네오 프레시’와 같은 라인업의 제품들로, 두 제품 모두 캡슐형이다.

‘네오 샤인 부스트’는 달콤하고 상쾌한 맛을 입안에서 풍부하게 느낄 수 있고, ‘네오 토바코 스위치’는 특유의 부드러운 담배 맛과 함께 캡슐을 터뜨리면 입안 가득 시원함을 동시에 즐길 수 있도록 구현했다. 신제품 ‘네오 샤인 부스트’와 ‘네오 토바코 스위치’는 전국 편의점에서 구매할 수 있다.

◆라네즈-WWF, 해양 보전 글로벌 파트너십 체결


사진=아모레퍼시픽.
사진=아모레퍼시픽.
아모레퍼시픽의 글로벌 브랜드 라네즈가 WWF(세계자연기금)와 해양 보전을 위한 글로벌 파트너십(WWF & LANEIGE International Sponsorship Partnership On Marine Conservation)을 체결했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라네즈는 한국, 중국, 태국 3개국에서 해안 보전 활동을 진행한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라네즈는 그동안 진행해 온 해양 보전 활동을 한국, 중국, 태국 3개국으로 확대한다. 한국에서는 올해도 태안 청포대 해안 쓰레기 수거 사업을 지속해서 이어가고 있으며, 6월 22일에는 아모레퍼시픽 임직원이 참여하는 플로깅 활동도 진행할 예정이다.

중국에서는 지속가능한 해양 자원 보전을 위한 연구 기관, 단체의 활동을 후원하는 WWF-CHINA의 '블루 플래닛 펀드'를 후원하고, 하이난성 싼야시 일대에서 아모레퍼시픽 임직원이 참여하는 플로깅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태국에서는 타이만(灣)과 안다만(灣) 일대 10개의 지역사회, 학교를 중심으로 해양 보전을 위한 커뮤니티를 수립하고 연간 90톤의 해안 쓰레기 수거를 목표로 시민 인식 제고, 수거 활동을 지원한다.

◆대구 이월드, 여름시즌 ‘트로피컬 아쿠아 빌리지’ 개최


대구 테마파크 이월드가 오는 10일부터 8월27일까지 여름 시즌 테마를 진행한다. 이번 이월드의 테마는 ‘트로피컬 아쿠아 빌리지’로, 대프리카의 무더위를 날려버릴 시원하고 짜릿한 시즌이 펼쳐진다. 6월 한달간 매주 자유이용권, 연간회원권 빅 이벤트를 진행한다. 패밀리 실외수영장 아쿠아빌리지부터 흠뻑 젖는 재미를 느낄 수 있는 아쿠아플레이존, DJ의 흥겹고 짜릿한 썸머 워터플레이 파티까지 시원한 썸머 컨텐츠로 다채롭게 만든다.

휴양지에 온 것 같은 화려한 수국 포레스트가든과 100만송이 보라빛으로 대지를 물들인 ‘사루비아 가든’까지 풍성한 이벤트로 가득하다. 아쿠아빌리지는 연령제한 없이 모두 이용할 수 있는 야외형 수영장으로, 포시즌가든 내 여름시즌 동안 매일 10시 30분~18시까지 운영된다. 소형풀과 대형풀, 유아 미끄럼틀, 휴식을 취할 수 있는 테이블존이 있다.

◆오늘의집, 상반기 결산 ‘오늘의딜 왕중왕전' 실시


사진=오늘의집.
사진=오늘의집.
라이프스타일 슈퍼앱 오늘의집은 올해 상반기 고객에게 가장 인기 있었던 상품을 한곳에 모은 ‘오늘의딜 왕중왕전’을 진행한다. 오는 11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서는 ‘오늘의딜' 기획전에서 많은 사랑을 받은 상품을 선별해 최대 82% 할인가에 판매한다.

‘명예의 전당’ 코너에서는 상반기 동안 오늘의딜에서 가장 반응이 좋았던 상품을 특가 판매한다. 대표 상품으로는 LG전자 스탠바이미, 마틸다 시어서커/셔링/풍기인견 여름 차렵이불, 마리슈타이거 루미 자동 센서 휴지통 20L, 락앤락 탑클라스 내열유리 화이트 10개 세트 등이 있다.

‘카테고리 BEST’에서는 2023년 상반기 오늘의딜을 통해 가장 많이 판매된 상품들을 카테고리별로 모았다. ▲가구 ▲패브릭 ▲가전/디지털 ▲주방용품 ▲식품 ▲홈데코/조명 ▲수납/생활 ▲생필품 ▲반려동물 ▲캠핑/레저 ▲유아 등 11개의 대표 카테고리로 나눠 부문별 가장 인기 있는 상품을 소개한다.

◆여행이지 "일본 소도시 정취 가득 느껴보세요"


사진=교원그룹 여행이지.
사진=교원그룹 여행이지.
교원투어 '여행이지'는 3년만에 운항이 재개된 일본 기타큐슈 직항 노선을 이용해 큐슈 소도시를 여행하는 상품을 선보인다. '기타큐슈3일'은 코로나19로 인해 중단됐던 인천~기타큐슈 노선 운항이 3년2개월 만에 재개됨에 따라 출시한 상품이다. 지난달부터 진에어가 주 4회 운항하며, 오는 29일부터는 주 14회로 증편한다.

이 상품은 큐슈 최북단에 있는 기타큐슈를 기점으로 벳부,유후인, 히타 등 일본 소도시의 정취를 가득 느낄 수 있다. 기타큐슈에서 이국적인 분위기를 자랑하는 모지코 레트로를 비롯해 큐슈의 관문인 고쿠라성, 탄가 재래시장 등을 방문한다. 여행이지는 해당 상품을 이용하는 고객에게 모지코 레트로의 야경을 감상할 수 있는 전망대 입장권과 모지코 레트로에서 인기 있는 간식 등 다양한 특전을 제공한다.


전지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gee7871@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