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대한경영학회와 대한민국ESG메타버스포럼, 15일 오후 제1회 웨비나 개최

공유
0

대한경영학회와 대한민국ESG메타버스포럼, 15일 오후 제1회 웨비나 개최

(사)대한경영학회(KAABA, 회장 문형남 숙명여대 경영전문대학원 교수)와 대한민국ESG메타버스포럼(KEMF)은 오는 15일 오후 8시에 'CEO를 위한 메타버스 활용전략'이라는 주제로 제1회 웨비나를 개최한다.

대한경영학회는 지난 1월 18일 53개 학회, 협회, 학교, 기관, 기업, 언론들을 모아 MOU를 체결하고, ESG와 메타버스 분야 국내 최대 민간단체인 10만 전문가 회원의 대한민국ESG메타버스포럼 출범식 및 ESG경영, 메타버스경영 선포식을 진행했다.
대한민국ESG메타버스포럼은 (주)한국디지털진흥원 김민경 대표를 초청해서 각 기관과 기업을 대표하는 CEO를 대상으로 메타버스 활용전략에 대해 '제1회 웨비나'를 무료로 진행할 예정이다. 김민경 대표는 메타버스에 대한 기업체 특강, 공무원 연수 등 다양한 교육과 컨설팅 경험을 갖고 있고, 온오프라인 영상촬영장비와 시설도 갖추고 있는 업체를 운영하고 있다.

문형남 회장은 "대한민국ESG메타버스포럼 출범 이후 ESG경영과 메타버스경영 실천에 공감하는 대한경영학회와 대한민국ESG메타버스포럼 회원들에게 ESG경영과 메타버스관련 최신 이슈와 트렌드에 관한 국내외 정보와 연구자료 등을 주기적으로 공유하고, 대한경영학회를 중심으로 ESG경영과 메타버스경영 실천, 민간주도의 정책제안을 위한 웨비나, 컨퍼런스, 세미나, 강연 및 토론회를 기획하고 준비 중에 있다"고 말했다.

또 문형남 대한민국ESG메타버스포럼 의장은 "ESG(환경·책임·투명경영)와 메타버스를 국가 경쟁력 강화와 위기 극복, 일자리 창출을 위한 국가발전 전략으로 평가하고 포럼 출범을 통해 초석 마련에 나섰다"고 밝혔다.

대한민국ESG메타버스포럼 출범식 이후 포럼 가입을 희망하는 개인과 기관·기업이 계속 늘어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포럼측은 문호를 개방하여 뜻을 같이하고 함께하고자 하는 개인과 기관·기업을 환영하며, 대한민국ESG메타버스포럼에 가입하려면 대한경영학회 홈페이지에서 학회 회원 가입 후 대한경영학회 사무국으로 연락하면 된다. 이번 웨비나는 무료로 진행되며, 신청 서식을 통해 참가신청을 받고 있다. 참가 관련 문의 사항은 대한경영학회에 문의하면 된다.


노정용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noja@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