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경영학회는 지난 1월 18일 53개 학회, 협회, 학교, 기관, 기업, 언론들을 모아 MOU를 체결하고, ESG와 메타버스 분야 국내 최대 민간단체인 10만 전문가 회원의 대한민국ESG메타버스포럼 출범식 및 ESG경영, 메타버스경영 선포식을 진행했다.
문형남 회장은 "대한민국ESG메타버스포럼 출범 이후 ESG경영과 메타버스경영 실천에 공감하는 대한경영학회와 대한민국ESG메타버스포럼 회원들에게 ESG경영과 메타버스관련 최신 이슈와 트렌드에 관한 국내외 정보와 연구자료 등을 주기적으로 공유하고, 대한경영학회를 중심으로 ESG경영과 메타버스경영 실천, 민간주도의 정책제안을 위한 웨비나, 컨퍼런스, 세미나, 강연 및 토론회를 기획하고 준비 중에 있다"고 말했다.
대한민국ESG메타버스포럼 출범식 이후 포럼 가입을 희망하는 개인과 기관·기업이 계속 늘어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포럼측은 문호를 개방하여 뜻을 같이하고 함께하고자 하는 개인과 기관·기업을 환영하며, 대한민국ESG메타버스포럼에 가입하려면 대한경영학회 홈페이지에서 학회 회원 가입 후 대한경영학회 사무국으로 연락하면 된다. 이번 웨비나는 무료로 진행되며, 신청 서식을 통해 참가신청을 받고 있다. 참가 관련 문의 사항은 대한경영학회에 문의하면 된다.
노정용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noja@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