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롯데건설·생산기술硏 '탄소중립' 실현 MOU 체결

공유
0

롯데건설·생산기술硏 '탄소중립' 실현 MOU 체결

청정 수소·탄소중립 기술 개발 사업 공동 추진

박순전 롯데건설 기술연구원 원장(왼쪽)과 이석우 한국생산기술연구원 청정기술연구소 소장이 지난 15일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롯데건설이미지 확대보기
박순전 롯데건설 기술연구원 원장(왼쪽)과 이석우 한국생산기술연구원 청정기술연구소 소장이 지난 15일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롯데건설
롯데건설은 최근 한국생산기술연구원 청정기술연구소와 ‘청정 수소 생산 기술 개발‧탄소 중립 실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롯데건설과 청정기술연구소는 국가 연구관리 전문기관인 한국연구재단의 ‘미래 수소 혁신기술 개발 사업’을 공동 연구하고 이산화탄소가 배출되지 않는 수소 생산 신공법을 개발할 계획이다.
생산과정에서 탄소 배출이 없는 그린 수소 생산과 폐기물 자원화 분야의 신규 사업을 기획해 기술사업화에도 나설 예정이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한국생산기술연구원과 업무협약을 통해 수소에너지 분야의 높은 기술력을 보유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롯데건설은 탄소중립 실현을 위해 기술연구원 산하에 에코에너지TF팀을 두고 있다. 이 TF팀은 관련 국책‧자체 연구개발 프로젝트 진행하고 수소‧친환경 에너지 전문 인력을 운영하며 온실가스 배출 저감과 청정 수소 활용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손민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injizzang@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