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G6, 신한FAN앱 기본탑재·20만원상당 사은품 판결제시 5천원

공유
0

G6, 신한FAN앱 기본탑재·20만원상당 사은품 판결제시 5천원

신한카드FAN연계·LG G6 출시 이벤트…"모바일 결제 경쟁력 입증"

신한카드와 LG전자가 새롭게 출시된 LG G6에 ‘신한FAN’ 앱을 탑재하고 공동 마케팅을 추진한다.이미지 확대보기
신한카드와 LG전자가 새롭게 출시된 LG G6에 ‘신한FAN’ 앱을 탑재하고 공동 마케팅을 추진한다.
[글로벌이코노믹 김은성 기자] 신한카드 FAN 앱이 LG G6에 기본 탑재됐다. 신한카드와 LG전자는 새롭게 출시된 LG G6에 ‘신한FAN’ 앱을 탑재하고 공동 마케팅을 추진한다.

4일 신한카드에 따르면 금융사 앱이 스마트폰에 기본적으로 탑재되는 것은 이번이 첫 사례로, 작년 LG V20 출시부터 이어져온 신한카드와 LG전자 모바일을 매개로 한 협력의 결과물이다. 또 모바일 간편결제를 주도하는 신한카드의 1등 경쟁력을 반증하고 있는 것이라고 회사는 전했다.
이번 금번 프리로드(Pre-load, 핸드폰 제조사가 단말기내 특정 애플리케이션을 기본으로 탑재하는 방식)로 LG G6 고객은 결제서비스와 생활서비스가 결합된 ‘신한FAN’을 더 손쉽게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양사는 4월 30일까지 이벤트도 한다. LG G6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20만원 상당의 사은품을 ‘신한FAN’ 결제시 5000원에 제공한다. LG G6 내 기프트팩 앱을 실행 후 ▲최고급 블루투스 이어폰인 ‘톤플러스(HBS-1100)’ ▲무선 키보드와 마우스인 ‘롤리키보드2’와 ‘비틀마우스’ ▲커피머신인 네스카페 돌체구스토 등 최대 20만원 상당의 사은품 3종 중 한가지를 선택해 ‘신한FAN’으로 결제하면 된다.

신한카드가 없는 고객은 ‘신한FAN’ 앱을 다운로드 받은 후 일반 회원으로 FAN충전카드를 발급받아 이벤트에 참여하면 된다.

신한금융그룹의 대표 모바일 플랫폼 ‘신한FAN’은 지난 2013년 4월에 신한카드가 업계 최초로 모바일 앱을 활용해 런칭한 앱카드 결제 서비스다. 2017년 2월 말 현재 누적회원 약 790만명이 이용하고 있다.

김은성 기자 kes04@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