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시흥시, 공동주택 폐의약품 수거함 설치사업 추진

공유
0

시흥시, 공동주택 폐의약품 수거함 설치사업 추진

시흥시 공동주택 폐의약품 수거함. 사진=시흥시이미지 확대보기
시흥시 공동주택 폐의약품 수거함. 사진=시흥시
시흥시는 시민들이 일상생활에서 약간은 불편하고 잘 알기 어려운 것 중의 하나인 ‘집에서 쓰고 남은 약품을 어떻게 버려야 되는지’에 대한 고민을 해결하고자 관내 공동주택에 폐의약품 수거함을 설치한다.

그동안 시는 각 행정복지센터, 시청과 공공시설에 폐의약품 수거함을 설치해 운영해 왔다. 올해는 시민들의 폐의약품 배출 접근성과 편의성을 더 높이고자 관내 공동주택으로 확대 설치할 계획이다.
‘공동주택 폐의약품 수거함 설치사업’의 운영 방식은 공동주택 수거함으로 배출된 폐의약품을 시에서 수거ㆍ운반을 통해 안전하게 소각 처리하는 방식이다.

폐의약품 수거함은 3월에서 4월 사이에 설치할 예정으로 설치를 희망하는 공동주택은 2월 1일부터 29일까지 각 공동주택으로 수신된 신청서를 작성해 시흥시청 자원순환과 담당자 이메일(joh435@korea.kr로 제출하면 되고 문의는 시흥시청 자원순환과로 하면 된다.

안병빈 시흥시 자원순환과장은 “공동주택 대상 폐의약품 수거함 확대 설치를 통해 무분별하게 배출되는 폐의약품이 매립 처리될 시 발생하는 환경오염을 사전 예방하는 데 힘쓰겠다. 이번 사업으로 신속한 폐의약품 수거 처리체계를 확립할 수 있는 데다 폐의약품 폐기물 배출량을 산정할 수 있는 효과가 기대되는 만큼, 많은 공동주택이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관희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0099hee@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