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광명시, 조직문화 활성화 위한 ‘GM청렴 비전토크’

글로벌이코노믹

종합

공유
0

광명시, 조직문화 활성화 위한 ‘GM청렴 비전토크’

박승원 광명시장이 지난 14일 공직자들을 대상으로 조직문화 활성화를 위한 ‘GM청렴 비전토크’를 진행했다. 사진=광명시이미지 확대보기
박승원 광명시장이 지난 14일 공직자들을 대상으로 조직문화 활성화를 위한 ‘GM청렴 비전토크’를 진행했다. 사진=광명시
광명시는 지난 14일 공직자들을 대상으로 조직문화 활성화를 위한 ‘GM청렴 비전토크’를 진행했다.

GM청렴 비전토크에 참여한 직원들은 실무공직자의 시각에서 바라보는 부패 취약분야를 공유하고 개선 방안을 논의했다. 아울러 수평적이고 청렴한 조직문화 달성을 위한 청렴 시책의 하나로 토론 결과에 대해 시장과 함께 의견을 나누고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박승원 시장은 “오늘 토론을 통해 제시된 공직자들이 체감하는 부패 취약 분야의 개선 방안을 향후 광명시의 청렴시책에 반영할 것”이라며 “오늘 이 자리가 갑질과 부당지시 같은 직장 내 괴롭힘을 근절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시는 청렴한 공직사회를 조성하기 위하여 △고위공직자 청렴도 평가 △갑질근절 설문조사 △찾아가는 청렴교육 등 청렴시책을 추진하고 있으며, 국민권익위원회에서 실시하는 공공기관 청렴도 평가에서 2등급을 기록하는 등 대외적으로 청렴한 도시로 인정받고 있다.

이관희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0099hee@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