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30일 동의과학대에 따르면 이베코코리아는 세계를 선도하는 트럭과 밴 제조 업체로 어떠한 기후 조건, 화물 및 임무를 가리지 않고 다양한 운송 조건에 적합하도록 설계된 모든 차종을 갖춘 회사이다. 이베코 차종은 매우 까다로운 작업 조건과 극단적인 기후 등의 현지 환경에 맞추어 시장에서 최상의 성능을 발휘하도록 설계되고 제작되어 판매되고 있다.
이번 수여식에서 이베코코리아는 사회 공헌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동의과학대와 산학협력 프로그램을 진행하여 교육을 이수한 학생 중 5명에게 각각 200만 원씩 총 1000만 원의 장학금을 지급했다.
이베코코리아와 동의과학대학교 전기자동차과에서 진행한 산학협력 프로그램은 온라인 교육 6개 과정(1학년 2학기)과 대면 강의 5개 과정(2학년 1학기)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상용차의 파워트레인, 전기와 유지관리 분야에 대해서 진행되었다. 최종 이수 학생은 1학년 2학기 복학생 중 15명이며 평가를 통해 5명의 학생이 최종 장학생으로 선발되어 장학금을 받게 되었다.
이베코 산학협력 프로그램을 운영한 전기자동차과 강동권 교수는 “이베코코리아에서 산학협력 프로그램을 동의과학대 전기자동차과 함께 해 주셔서 감사의 말씀을 먼저 드린다”라며 “학생들에게 도움이 되는 유익한 사회 공헌 프로그램이 잘 운영되도록 학과에서도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이베코코리아와 동의과학대의 산학협력 프로그램은 기업과 대학이 협력하는 지역 발전 모델의 한 사례로 기업의 혁신과 지역의 발전을 함께 도모할 수 있는 사례가 될 것이라 예상된다. 특히 이번 프로그램은 전기자동차과 재학생의 지역 내 취업 성과도 도출하였다. 졸업 예정인 2학년 학생 한 명이 이베코 창녕 서비스 딜러사에 합격해서 곧 출근할 예정이다.
한편 1995년 신설된 동의과학대 자동차과는 현재까지 5000여 명의 자동차 분야 전문인력을 배출했으며 △산업자원부 ‘미래형 자동차 현장 인력양성 사업’ △고용노동부 ‘재학생 단계 일·학습병행제’, ‘청해진 대학 사업’ △부산광역시 ‘BB21+ 친환경 자동차 인력양성 사업 ’ 등 각종 인력 양성 사업을 활발히 수행하고 있다.
강세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semin3824@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