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안산시건강가정지원센터, 개소 20주년 기념식 개최

글로벌이코노믹

안산시건강가정지원센터, 개소 20주년 기념식 개최

이민근 안산시장(맨 앞줄 가운데)이 지난 16일 안산문화예술의전당 국제회의장에서 안산시건강가정지원센터 개소 20주년 기념식 참석자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안산시 이미지 확대보기
이민근 안산시장(맨 앞줄 가운데)이 지난 16일 안산문화예술의전당 국제회의장에서 안산시건강가정지원센터 개소 20주년 기념식 참석자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안산시
안산시는 지난 16일 안산시건강가정지원센터(이하 ‘센터’) 개소 20주년 기념식 ‘가족과 함께 걸어온 20년, 함께 나아갈 길’이 개최됐다고 17일 밝혔다.

안산문화예술의전당 국제회의장에서 열린 이번 행사에는 관계자와 센터 이용자 등 25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센터 발전과 가족복지 향상에 기여한 개인과 단체에는 유공자 표창이 진행됐으며, 가족복지를 위한 지속적인 후원기관과 건강가정지원사업에 헌신한 종사자들에게는 안산시장상, 안산시의회의장상, 사회복지법인 천주교수원교구 사회복지회 공로상이 수여됐다.

아울러, 행사에서는 센터의 20년간의 발자취를 돌아보며 앞으로의 방향을 제시하는 미션·비전 선포식이 진행돼 의미를 더했다.
박영혜 센터장은 “지난 20년 동안 센터와 함께해주신 가족들과 관련기관 관계자들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가족의 욕구에 대응하고 가족의 행복 파트너가 되는 센터가 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민근 안산시장은 “20년간 폭넓은 복지서비스를 제공하며 시의 유일한 가족복지 전문기관으로서 최선을 다해주신 센터 관계자분들께 감사드린다”며 “모든 복지의 출발점은 건강이고 그 대상은 가족 단위인 만큼, 의미를 되새기며 앞으로도 복지 현장에 사각지대가 없도록 센터와 동행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관희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0099hee@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