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베이스 "암호화폐 ETF 출시" Mag7 & Crypto Equity Index Futures’ 애플 마이크로소프트 알파벳 아마존 엔비디아 메타 테슬라 +비트코인 이더리움 리플

5일 뉴욕증시와 암호화폐 거래소에 따르면 뉴욕증시 나스닥 상장사이자 S&P500 지수에 포함된 코인베이스(Coinbase)가 전통 자산과 암호화폐를 결합한 새로운 파생상품 지수를 내놓았다. 코인베이스는 Mag7 & Crypto Equity Index Futures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매그니피센트 7(Mag7) 주요 기술주, 블랙록(BlackRock)의 비트코인과 이더리움 현물 ETF, 그리고 코인베이스 자체 주식까지 포함해 전통 금융과 디파이를 잇는 첫 시도이다. .
이번 지수에는 애플(Apple),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 알파벳(Alphabet), 아마존(Amazon), 엔비디아(NVIDIA), 메타(Meta), 테슬라(Tesla)가 포함된다. 여기에 블랙록의 아이셰어즈 비트코인 트러스트 ETF(IBIT)와 아이셰어즈 이더리움 트러스트 ETF(ETHA), 코인베이스 주식(COIN)이 추가된다. 각 종목은 10% 동일 비중으로 구성되며, 분기마다 리밸런싱이 진행된다.코인베이스 CEO 브라이언 암스트롱(Brian Armstrong)은 이번 발표를 직접 알리며 자사 플랫폼을 “모든 것을 아우르는 거래소”라고 강조했다. 코인베이스는 이미 에너지와 금속 등 다양한 상품 파생상품을 제공하고 있으며, 이번 지수 추가로 투자자들이 새로운 전략을 시도할 수 있는 길을 열었다. 이 지수는 마켓벡터(MarketVector)가 공식 제공자로 참여하며, 월 단위 현금결제 선물 계약 형태로 운영된다. 각 계약은 지수의 1배에 해당하며, 이를 통해 투자자들은 주식과 암호화폐를 동시에 포트폴리오에 담을 수 있게 된다.
엑스알피(XRP)는 10월 18일 현물 ETF 승인 결정을 앞두고 있다. 크립토 업계에서 초기 투자자로 명성을 얻은 고든(Gordon)은 자신의 SNS에 “엄청난 일이 다가오고 있다, 주목하고 있나?(Something HUGE is coming, are you paying attention?)”이라는 글을 올렸다.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은 최근 행정명령을 통해 암호화폐와 같은 디지털 자산이 퇴직연금(401k)에 포함될 수 있도록 길을 열었다. 구글은 테라울프(TeraWulf)라는 비트코인 채굴 기업과 수십억 달러 규모의 계약을 체결하며 업계에 대한 기대를 끌어올리고 있다.인터랙티브 브로커스의 최고 투자 전략가 스티브 소스닉은 현재 암호화폐 열풍이 전형적인 투기적 랠리의 양상을 보이고 있다고 분석했다.스테이블코인은 미국 달러와 같은 자산에 가치를 고정해 안정성을 확보한 암호화폐다. '안정된' 가치 덕분에 디지털 결제에 활용될 가능성이 있다.스테이블코인 발행사 서클 인터넷 그룹(NYS:CRCL)은 지난 6월 5일 뉴욕증권거래소 상장 이후 80% 급등했다. 가장 최근 상장된 암호화폐 관련 기업은 불리쉬(NYS:BLSH)다.
김대호 글로벌이코노믹 연구소장 tiger828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