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루마니아 유아용품 수입업체 인터뷰

공유
0

루마니아 유아용품 수입업체 인터뷰

- KOTRA 통해 알게 된 한국 유아 용품, 높은 품질 및 제품 관리에 지속적인 수입 결정

- 한국 유아 용품 루마니아 뿐 아니라 동유럽 시장에 충분한 경쟁력 있어


인터뷰 회사인 Noua Luni (영어명 Nine Months)사는 루마니아 내 유아 및 아동 용품 전문 수입상 및 유통업자로 15년 이상의 업력을 가지고 있다. 위 회사는 자체적인 특수 보관시스템을 가지고 일반 장난감에서부터 음식, 보충제, 의료기기까지 유아 및 아동 용품 전반을 취급한다. 또한, 루마니아 내 고급제품 및 신제품 유통에 관심이 많아 해외 신기능 제품 론칭을 지속적으로 시도하고 있다.
이에 부쿠레슈티 무역관은 Noua Luni사와의 현장 인터뷰를 통해 현지 유아용품 시장동향과 한국제품에 대한 현지 반응을 살펴보았다.


인터뷰 대상 : Noua Luni사의 General Director 'Mr. Alexandru Petrovici'

Q1) 한국회사와 어떻게 거래하기 시작하게 되었고, 왜 한국제품을 수입하게 되었나요?
A1) 한국회사와는 몇 년 전 홍콩 베이비 용품 전시회에서 처음 만났고 그 후 코트라 부쿠레슈티 무역관의 도움으로 2019년 서울 소비재대전에 참가하여 한국업체들을 다시 만났습니다. 이를 계기로 코트라를 통해 한국업체들과 지속적으로 연락하게 되었습니다.
접촉하는 과정에서 한국 제조업체들이 생산에 있어 세심하고 또한 제품에 대한 높은 전문성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특히, 한국에는 많은 프리미엄 제품과 새로운 기술의 유아 용품 제조업체들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그러한 이유로 수입을 결정하였습니다.
현재 저희 회사는 한국으로부터 유아용 욕조, 유아용 화장품과 샴푸, 카시트 등을 수입하고 있으며 지속적으로 유아용품과 관련된 혁신적인 새로운 제품을 찾고 있습니다.

Q2) 주로 루마니아 시장 내에서 어떻게 판매하고 있나요?
A2) 제품에 따라 유통 방식이 다양한데 세부 유통채널은 다음과 같습니다.
- 유아 및 장남감 전문 채널 : Baby Needs – www.babynees.ro, Nichiduta – www.nichiduta.ro , Mia Baby – www.miababy.ro
- 온라인 상거래 유통채널 : e-marketplaces (www.emag.ro )
- 대형마켓 유통채널: Carrefour, Cora, Auchan, Selgos
-약국 유통 채널: Farmacia Tei, Sensiblu, Catena, Dr. Max, Pilulka
- Noua Luni사의 홈페이지 및 온라인 쇼핑몰 채널 : https://www.9luni.com/ , www.9lunishop.ro

Q3) 한국제품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지 그리고 한국으로부터 제품 수입 시 애로사항은 무엇인가요?
A3) 한국 제품의 전반적인 품질은 매우 좋습니다. 한국제품은 우리회사와 우리 고객들에게 높은 평가를 받고 있으며 중장기적으로도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으로 생각합니다. 특히 최근 들어 루마니아 소비자들이 프리미엄 제품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지고 있는데 한국제품이 이러한 소비자들의 수요를 잘 충족해 준다고 생각합니다.
아직까지 한국으로 수입하는데 어려움을 겪은 적은 없습니다. 루마니아와 EU의 유아 및 아동 용품의 수입에 대한 규정이 명확한데 한국 제품들이 동 규정들을 잘 충족하고 있어 특별한 어려움은 없습니다.

Q4) 루마니아 시장에서 한국산 유아 및 아동제품의 주 경쟁국은 어디인가요?
A4) 한국산 유아 및 아동 제품은 톡특한 특징이 있어 어디가 경쟁국이라고 말하기는 어렵습니다.
굳이 모든 사업분야들을 놓고 고려해 본다면 한국산 제품은 일본, 대만과 비슷하거나 이 국가들보다 낫지 않을까 싶습니다.

Q5) 한국 제품의 루마니아 시장 장벽은 무엇인가요?
A5) 한국산 제품의 높은 품질 때문에 제품 가격이 비싼 점은 알고 있습니다. 그렇지만 제품 가격이 시장 장벽이 될 수 있으며 특히 동유럽 시장은 아직까지 서유럽 시장보다 구매력이 낮다는 점에서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다른 분야의 산업에서 아직 한국 제품의 시장 인지도가 높지 않은 점도 장벽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Q6) 한국회사들에 바라는 바가 있다면 무엇인가요?

A6) 지속적으로 고품질과 혁신적인 제품을 생산하기 위해 노력해주었으면 좋겠고 또한 루마니아 포함 동유럽 시장에 많은 기회들이 존재하므로 관심을 좀 더 가져 주었으면 합니다.

자료원 : Noua Luni 서면 인터뷰 등 KOTRA 부쿠레슈티 무역관 자료 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