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갤럭시 노트 4' 마침내 베일 벗었다

공유
0

'갤럭시 노트 4' 마침내 베일 벗었다

4일 새벽 독일 베를린 필두로 전 세계에서 언팩 ...모바일혁명의 새장

삼성전자의 전략모델 '갤럭시 노트4'가 마침내 그 모습을 드러냈다.

삼성전자는 4일 오전 (현지시각 3일 밤) 독일 베를린 등 전 세계 주요 지역에서 '언팩' 행사를 갖고 '갤럭시 노트4'를 공개했다. '갤럭시 노트4'는 10월부터 차콜 블랙, 프로스트 화이트, 브론즈 골드, 블로섬 핑크 총 4가지 색상으로 전 세계에서 순차적으로 출시된다.
신종균 삼성전자 IM부문 대표이사는 이날 언팩에 즈음하여 "갤럭시 노트는 삼성이 소개한 모바일 혁신의 대명사로 인류의 진화와 함께 해온 펜과 필기 문화를 최신 모바일 기술로 구현해 새로운 노트 카테고리 시장을 창조했다"며 "갤럭시 노트4는 가장 정제되고 발전된 최신 노트 경험의 정수를 보여 줄 것"이라고 말했다.

'갤럭시 노트' 시리즈의 4번째 모델인 갤럭시 노트4는 우선 프리미엄 메탈 소재를 장착하고 있다.
바로 전 제품인 인 '갤럭시 노트3' 와 크기는 5.7인치로 같지만 화질과 카메라 기능 등에서 품질이 대폭 업 그레이드 됐다.

가장 주목할 대목은 쿼드HD(2560x1440) 슈퍼 아몰레드 디스플레이를 탑재학 ㅗ있다는 점이다. 디스플레이는 현존하는 디스플레이 중 색 표현력이 가장 뛰어나다. 명암비율과 넓은 시야폭 그리고 초고속 영상전송 등이 강점이다.

▲갤럭시노트4.제공=삼성전자
▲갤럭시노트4.제공=삼성전자
아울러 'S펜'을 도입한 것도 눈여겨볼 대목이다. 사용하는 애플리케이션에 관계없이 'S펜'으로 원하는 부분을 선택, 복사, 저장할 수 있다. 여러 정보를 한 번에 메 'S펜'은 노트 4보다 2배 이상 향상된 2048단계의 정교한 필압으로 필기감을 향상시켰다. 여러 정보를 한 번에 메일이나 메시지로 공유할 수 있는 '스마트 셀렉트(Smart Select)' 기능도 처음으로 탑재됐다.

사용 중인 화면을 팝업하거나 2개 화면으로 분리할 수 있는 '멀티 윈도우(Multi Window)' 기능도 지원한다. 1600만 고화소 후면 카메라는 기존 디지털카메라에 적용된 '스마트 광학식 손떨림방지 기능을 탑재해 촬영시 흔들림을 최소화해준다. 앞 카메라는 갤럭시 스마트폰 중 최대인 370만 화소, 가장 밝은 조리개 값인 F 1.9을 지원한다. 자동으로 노출 시간을 조정해 어두운 환경에서도 선명한 사진 촬영이 가능하다. 바로 이런 점등에서 갤럭시 노트 4는 언제 어디서나 동영상, 이미지, 텍스트 등 콘텐츠를 현장감 높게 전달할 수 있는 꿈의 스마트 폰으로 불린다.

'스냅 노트(Snap Note)'는 기록하려는 정보를 카메라로 찍어 자신의 스타일로 정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회의나 수업 중 칠판 내용을 일일이 필기하지 않아도 '갤럭시 노트4'로 촬영한 후 S노트에서 본인의 스타일로 필기를 정리해 디지털 파일로 저장, 공유할 수 있다.

/김재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