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원신 카드 게임 대회 '왕자님 컵' 참가자 모집

공유
1

원신 카드 게임 대회 '왕자님 컵' 참가자 모집

2023년 첫 개최 후 두번째…총 상금 8000만원

호요버스가 '원신' 내 카드 게임 '일곱 성인의 소환' 공식 대회 '별의 축제: 왕자님 컵' 태평양 지역 대회 참가자 모집을 개시했다. 사진=호요버스이미지 확대보기
호요버스가 '원신' 내 카드 게임 '일곱 성인의 소환' 공식 대회 '별의 축제: 왕자님 컵' 태평양 지역 대회 참가자 모집을 개시했다. 사진=호요버스
호요버스가 '원신' 내 카드 게임 '일곱 성인의 소환' 공식 e스포츠 대회 '별의 축제: 왕자님 컵'을 올해에도 개최하며 한국 포함 태평양 지역 대회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4일 밝혔다.

'왕자님 컵' 태평양 지역 토너먼트 예선은 오는 5월 17일 시작된다. 한국·일본·중화 타이베이(대만)·홍콩·마카오·동남아시아 지역을 대상으로 하며 9개의 중복되지 않는 캐릭터 카드, 30개 행동 카드로 구성된 덱 총 3개를 제출해야 한다. 신청 기한은 오는 4월 16일이다.
이번 '왕자님 컵'은 태평양 지역과 대서양 지역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각 지역 별로 6만달러(약 8000만원)의 상금을 걸고 진행되며 예선이 마무리된 후 32강 본선부터는 유튜브를 통해 생중계될 예정이다.

'일곱 성인의 소환'은 원신에 2022년 12월 업데이트된 대전형 카드 게임이다. 별도 결제 없이 무료로 플레이 가능한 콘텐츠로 이용자들에겐 기존의 유명 카드 게임 '하스스톤'에 빗대 '원스스톤'이란 별칭으로 불리고 있다.

호요버스는 지난해 처음으로 '왕자님 컵' 대회를 개최했다. 이와 더불어 각 지역 별로 디스코드 등 커뮤니티 단위로 열리는 '캣테일 라운지' 대회도 함께 운영하고 있다.


이원용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wony92kr@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