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펄어비스, '검은사막' 10년 추억 담은 헌정곡 '모험가에게' 공개

글로벌이코노믹

ICT

공유
0

펄어비스, '검은사막' 10년 추억 담은 헌정곡 '모험가에게' 공개

故 신해철 '그대에게' 오마주

검은사막 10주년 기념 헌정곡 '모험가에게' 공식 뮤직비디오 갈무리. 사진=검은사막 공식 유튜브채널이미지 확대보기
검은사막 10주년 기념 헌정곡 '모험가에게' 공식 뮤직비디오 갈무리. 사진=검은사막 공식 유튜브채널

펄어비스가 대표작 '검은사막' 서비스 10주년을 앞두고 이용자들을 위한 헌정곡 '모험가에게'를 공개했다고 31일 밝혔다.

검은사막 공식 유튜브에는 '모험가에게' 공식 뮤직 비디오가 공개됐다. 게임 내 실제 플레이 화면과 더불어 이용자들의 이미지들을 즉석사진 형태로 배치해 '추억'이라는 테마를 강조했다.

'모험가에게' 제작은 펄어비스 오디오실이 맡았다. 오동준(the O) 작곡가와 펄어비스 전속가수 '모어(MORE)'가 보컬을, 싱어송라이터 겸 기타리스트 박준하가 기타 연주를 맡았다.

특히 이 곡은 고(故) 신해철의 곡 '그대에게'를 오마주한 것으로 알려졌다. 펄어비스는 2018년 '검은사막 모바일' CF 배경 음악에 신해철의 곡 '니가 진짜 원하는 게 뭐야' 복원 음원을 활용했다. 이후 신해철 유족들이 설립한 '넥스트(N.EX.T) 유나이티드'와 더불어 미공개 음원 복원 사업, 데뷔 30주년 기념 앨범 제작 등을 협업했다.

김지윤 펄어비스 오디오실장은 "모험가 여러분께 깊은 감사의 마음을 담아 헌정곡을 제작했다"며 "곡에 영감을 주신 신해철 님과 넥스트 유나이티드 관계자분들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MMORPG '검은사막'은 2014년 12월 오픈 베타 테스트 형태로 서비스를 개시, 올해 10주년을 앞두고 있다. 세계적으로 누적 가입 회원 수 5000만명을 달성했으며 곧 중국 현지에서도 서비스가 시작될 예정이다.


이원용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wony92kr@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