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 취향 중심의 최신 소비 트렌드
한정 수량 인기 상품 제시
전용 쿠폰 등 차별화된 탐색 경험 강화
한정 수량 인기 상품 제시
전용 쿠폰 등 차별화된 탐색 경험 강화

카카오 관계자는 "특별한 날이 아니더라도 나를 위한 소비가 자연스러워진 요즘, 선물하기는 이용자 스스로가 의미 있는 선물을 고를 수 있도록 탐색 공간을 확장했다"고 설명했다.
해당 지면에서는 매일 주요 인기 상품을 한정 수량으로 선착순 판매한다. 아울러 사전 알림톡 신청을 통해 원하는 상품을 놓치지 않도록 지원한다.
현재 제시된 주요 상품은 △카카오프렌즈, KBO X 춘식이 키링 & 방향제 세트 △하겐다즈 케이크 구매 시, 콘래드 제스트 뷔페 이용권 증정 △ 크리스챤 디올 뷰티 코리아, 립 버터 & 립 글로우 듀오와 헤어 클립 세트 △ 일광전구, 스노우맨8 1+1 패키지 △아디다스, 선물하기 단독 새틴 스몰 숄더백 등이 있다.
이 중 하겐다즈 X 콘래드 패키지는 약 4만원대 케이크 구매 시 18만원 상당의 뷔페 이용권을 제공한다. 총 3차례에 걸쳐 100개씩 순차로 오픈한다.
크리스챤 디올 뷰티 코리아 립세트는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전 세계 선 론칭한 신규 상품인 어딕트 립 버터가 포함되어 있으며 헤어 클립을 함께 증정한다.
아울러 '나에게 선물 랭킹'을 통해 다른 이용자들의 구매 흐름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카카오 관계자는 "선물의 의미가 타인을 위한 것에 국한되지 않고, 자기 위로와 만족의 수단으로 확장되고 있다"며 "일상 속 감정과 취향을 반영한 ‘나에게 선물’ 이 새로운 선물 경험을 제시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했다.
김지유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tainmain@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