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김희철·예린 함께, 버추얼돌 프로젝트 'V-REAL' SOOP서 중계

글로벌이코노믹

김희철·예린 함께, 버추얼돌 프로젝트 'V-REAL' SOOP서 중계

'더 블랙 오닉스' 두리번 주관
빕어·건우·메이제이 리 참여
두리번이 주관하는 버추얼 아이돌 그룹 프로젝트 '브이:리얼'이 6월 13일부터 SOOP에서 생중계된다. 왼쪽 위부터 건우 프로듀서, 댄서 메이제이 리, '빕어' 임재형, 김희철, 예린. 사진=SOOP 1010STUDIO 채널이미지 확대보기
두리번이 주관하는 버추얼 아이돌 그룹 프로젝트 '브이:리얼'이 6월 13일부터 SOOP에서 생중계된다. 왼쪽 위부터 건우 프로듀서, 댄서 메이제이 리, '빕어' 임재형, 김희철, 예린. 사진=SOOP 1010STUDIO 채널

5인조 버추얼 아이돌 그룹 육성 프로젝트 '브이:리얼(V-REAL)'이 오는 6월 인터넷 방송 플랫폼 SOOP에서 생중계된다.

브이:리얼은 버추얼 콘텐츠 전문 기업 두리번이 주최하는 프로젝트다. 두리번은 한국버추얼휴먼산업협회의 공동협회장을 맡고 있는 서국한 대표가 이끄는 법인으로 지난해 10월 버튜버(버추얼 유튜버) 서바이벌 웹 예능 '더 블랙 오닉스' 기획·제작을 맡은 기업이다.

프로젝트의 목적은 앞서 언급했 듯 5인조 버추얼 아이돌을 육성하는 것이다. 멤버 선발과 실력 향상 트레이닝, 기존 케이팝 아티스트와 컬래버레이션, 오프라인 무대까지 데뷔 여정 전반을 그릴 전망이다.

해당 그룹은 1년 단위로 프로젝트 그룹으로 활동할 예정이며 올 9월 CJ CGV 영화관에서 오프라인 쇼케이스를, 10월에는 오프라인 페스티벌 무대에도 오르는 것을 목표로 한다.

브이:리얼 프로젝트의 MC는 슈퍼주니어 '김희철'과 '여자친구' 예린, SOOP의 스트리머 '빕어' 임재형이 맡는다. 김희철은 평소 국내외 여러 버튜버에 팬심을 드러내왔으며 예린은 버추얼 아이돌 프로젝트 '소녀 리버스'에 '차도도'란 멤버로 출연했다. 빕어는 음악 아티스트로서 버추얼 힙합 레이블 '플랜비 뮤직'을 운영하고 있다.

이들 외에도 프로듀서 '건우', 댄서 '메이제이 리'가 트레이너로서 멤버 육성에 함께한다. 또 버추얼 라이브 솔루션, 버추얼 프로덕션, 모션 캡처 등 버추얼 아이돌 활동 관련 기술 인프라 지원도 이뤄진다.

브이:리얼 프로젝트는 SOOP 공식 채널 '1010STUDIO'에서 오는 6월 13일부터 생중계 콘텐츠 형태로 시청할 수 있다. 현재 아티스트 후보를 모집하고 있으며 오는 6월 4일 1차 합격자로 후보 30인이 공개될 예정이다.


이원용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wony92kr@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