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수도권 크리스마스 명소 14곳 선정
운영시간·주차정보·혼잡 시간대·방문多 등 정보 제공
연말 이동 트렌드 제공…이동 계획에 도움 기대
운영시간·주차정보·혼잡 시간대·방문多 등 정보 제공
연말 이동 트렌드 제공…이동 계획에 도움 기대
이미지 확대보기28일 카카오모빌리티에 따르면 가볼만할지도 크리스마스편은 지도에는 연말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는 대형 트리 등 풍부한 볼거리와 함께 공연, 식음료 등 다양한 즐길 거리를 제공하는 서울·수도권 크리스마스 대표 명소 14곳을 엄선해 소개한다. 특히 명소별 운영 시간, 입장료, 주차 등 필수 정보 외에 혼잡 시간대와 12월 중 가장 많이 방문한 시기 등 지난해 12월 카카오내비·카카오 T 이용자 데이터 분석 결과도 담았다.
가볼만할지도 크리스마스편은 카카오 T 앱 실행 시 상단 통합검색창에 '크리스마스'나 14곳의 명소를 검색하면 확인할 수 있다. '장소 한 번에 저장하기' 기능을 활용하면 카카오내비에 모든 명소를 관심 장소로 손쉽게 저장할 수 있다. 또 카카오내비와 카카오 T에 축적된 방대한 이동 데이터를 기반으로 연말 이동 트렌드도 담았다. 지난해 크리스마스 이브와 당일의 택시 호출 및 길안내 이용량 비교 결과를 비롯해, 카카오 T 택시 및 대리운전 호출이 가장 많은 시간대, 이용자 방문이 집중된 '크리스마스 명소 TOP 7' 등 연말 이동 계획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정보로 구성됐다.
이 밖에도 카카오모빌리티는 주요 크리스마스 랜드마크로 부상하며 연말 대규모 방문이 예상되는 인스파이어 와 협업해, 이용자들에게 맞춤형 이동 정보를 제공한다. 카카오 T 통합검색에서 인스파이어를 검색하면 겨울 시즌 캠페인 '윈터 원더랜드'를 통해 선보이는 크리스마스 데코레이션, 리조트 내 주요 어트렉션 별 크리스마스 행사 정보를 한 눈에 파악할 수 있고 '즐길거리 추천코스'와 '빠른 입장 안내'를 통해 효율적인 이동 동선을 제안한다. 무료 셔틀 시간표, 주요 맛집 정보 등 이용 편의 정보도 담았다.
박상현 카카오모빌리티 마케팅실장은 "카카오모빌리티의 방대한 이동 데이터를 활용해 연말 이동 계획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연말 특화 콘텐츠를 마련했다"며 "많은 분들이 연말연시에도 카카오 T의 통합검색과 함께 최적의 동선으로 안전하고 편안하게 이동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카카오모빌리티는 카카오내비와 카카오 T를 통해 축적한 방대한 이동 데이터를 바탕으로 다양한 테마의 목적지 및 이동 정보를 알려주는 일러스트 지도인 '가볼만할지도'를 '여름해변편', '캠핑편', '가을한강편' 등 시즌성 이슈에 맞는 다양한 테마로 제작해 꾸준히 제공했다.
이재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kiscezyr@g-enews.com














![[뉴욕증시] AI 거품론 진정 속 3대 지수 상승](https://nimage.g-enews.com/phpwas/restmb_setimgmake.php?w=270&h=173&m=1&simg=2025112903282204143be84d87674118221120199.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