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MCP'기반 실용적인 개발 경험 기회 제공 위해 마련
MCP 서버 개발 동참, 에이전틱 AI 생태계 확장 기여
개발자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오는 1월 18일까지
MCP 서버 개발 동참, 에이전틱 AI 생태계 확장 기여
개발자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오는 1월 18일까지
이미지 확대보기19일 카카오에 따르면 이번 공모전은 카카오의 AI 기술을 기반으로 실용적이고 창의적인 개발 경험과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또 다양한 차세대 개발자들이 MCP 서버 개발에 직접 참여해 에이전틱 AI 생태계를 함께 확장해 나갈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 목적이다. 개발자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모집 기간은 내년 1월 18일까지다.
참여 희망자는 PlayMCP 공식 웹사이트를 통해 자신이 개발한 MCP 서버를 양식에 맞춰 업로드하면 된다. 전체 공개로 전환한 뒤, 공모전 소개 페이지에 접속해 응모하면 참여가 완료된다.
카카오는 MCP 서버의 창의성과 편의성, 기술적 안정성 등을 기준으로 내부 심사 및 평가를 진행할 계획으로, 내년 2월 3일 선정된 MCP 서버를 발표한다. 최종 선발된 10명의 개발자들에게 총 2100만 원의 개발 지원금을 수여할 예정이며, 1등과 2등, 3등에게 각각 지원금을 카카오페이 포인트로 지급한다.
카카오 관계자는 “에이전틱 AI로 빠른 기술적 진화를 거듭하고 있는 시점인 만큼, 카카오의 PlayMCP를 기반으로 개발 실력을 뽐낼 수 있는 플레이어들에게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며 “우수한 AI 개발 능력을 보유한 개발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카카오는 지난 7월 ‘MCP’기반의 개방형 플랫폼 PlayMCP를 베타 서비스로 오픈한 바 있다. 이용자는 여러 서비스를 오가지 않고, 하나의 서비스 내에서 수요와 목적에 맞는 작업을 처리할 수 있다. 최근에는 PlayMCP 플랫폼에 등록된 도구들을 이용자가 직접 선택해 한 곳에서 관리할 수 있는 핵심 기능인 도구함을 추가했다.
이재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kiscezyr@g-enews.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