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P 2년 연속 AA등급과 ISO 37001·37301 등 취득
네이버, CP이행 우수 ‘그린 파트너십’에 사내 포상
9년 연속 동반성장지수평가 최우수 등급 획득
네이버, CP이행 우수 ‘그린 파트너십’에 사내 포상
9년 연속 동반성장지수평가 최우수 등급 획득
이미지 확대보기공정거래 자율준수 프로그램(이하 CP)은 공정거래법 및 관련 법규를 준수하고 불공정거래를 예방하기 위한 내부 준법 시스템으로, 공정거래위원회는 우수 CP 등급을 획득한 기업에게 인센티브를 제공하며 공정거래 자율준수 역량 강화를 돕고 있다.
19일 네이버에 따르면 올해 네이버는 CP등급 2년 연속 AA등급 획득과 더불어 국제 부패방지 경영시스템 표준인 ISO 37001 4년 연속 획득, 국제규범준수 경영시스템 표준 ISO 37301 등을 취득하며 부패 리스크 대응, 윤리 경영에 글로벌 수준의 경쟁력을 유지하고 있다.
올해 CP 우수 이행 부서는 '그린 파트너십' 동반성장 담당자가 CP교육 이수 우수 부서에는 '에어서치'와 '인텔리전트 서치X'팀이 선정됐다. 동반성장 담당자는 IT 플랫폼 기업 최초로 ‘동반성장지수평가’에서 9년 연속 최우수 등급을 획득했고, 공정거래 문화정착을 위해 공정위가 배포하는 최신 표준계약서 적용 등의 노력한 점이 높게 평가됐다. 에어서치와 인텔리전트 서치X팀은 공정거래 자율준수 프로그램이 제공하는 교육 이수 성과가 우수했다.
한편 네이버는 공정거래 자율준수 문화 확산을 위해 CP표어 공모전 등 다양한 이벤트를 개최하고 업무별 맞춤형 CP교육과 뉴스레터를 제공하는 등, 기업문화 특성에 따른 다양한 CP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이재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kiscezyr@g-enews.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