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코로나19 검사 걱정 끝" 벤츠, 내비게이션에 검사소 안내 제공

글로벌이코노믹

"코로나19 검사 걱정 끝" 벤츠, 내비게이션에 검사소 안내 제공

MBUX 내비게이션에서 신속항원검사 기관 확인 및 길안내 이용 가능
2019년식 이후 MBUX 내비게이션 탑재된 모든 벤츠 차량에 적용
간편하게 검사소를 안내해주는 벤츠 MBUX. 사진=벤츠코리아 이미지 확대보기
간편하게 검사소를 안내해주는 벤츠 MBUX. 사진=벤츠코리아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방지 대응의 일환으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MBUX’의 내비게이션에서 신속항원검사 가능 의료기관을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고 23일 밝혔다.

벤츠 연구·개발(R&D) 코리아 센터에서 개발된 검사소 위치 표시 기능은 운전자들이 편리하게 차량 내에서 검사 가능한 장소를 확인하고 빠르게 목적지까지 방문할 수 있도록 제공된다.

본 위치 표시 기능은 MBUX 내비게이션 지도에서 선별진료소를 비롯해 종합병원, 일반 의원 등 신속항원검사가 가능한 의료기관 정보를 빠르게 알려주고, 의료기관의 사정으로 검사가 여의치 않은 경우 지도에 표시되지 않는 등 보다 정확한 정보가 수시로 업데이트된다.

MBUX 내비게이션이 탑재된 모든 벤츠 차량에서는 별도 업데이트 없이 무료로 신속항원검사 가능 의료기관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크리스티안 디크만(Christian Diekmann) 벤츠 R&D 코리아 센터장 상무는 “오미크론 변이의 대규모 확산으로 인한 상황에 대응하기 위해 긴급한 개발이 이루어졌다”며 “앞으로도 국내 벤츠 고객들에게 더욱 안전하고 편리한 생활을 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혁신적인 기술 개발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벤츠 코리아는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국내 취약계층 및 의료진을 돕고, 지역사회에 보탬이 되고자 특별 기부금 조성 및 물품 기부를 진행한 바 있으며, 고객이 서비스센터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고객 안심 프로그램’을 실시하는 등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활동들을 이어나가고 있다.


김정희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h132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