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삼성D, 지커 플래그십 SUV '9X'에 차량용 OLED 3종 공급

글로벌이코노믹

삼성D, 지커 플래그십 SUV '9X'에 차량용 OLED 3종 공급

16형 CID·PID·17형 RSE 등 총 3종 OLED 공급 중
삼성디스플레이가 지커 '9X'에 공급한 각 16형의 CID, PID. 사진=삼성디스플레이이미지 확대보기
삼성디스플레이가 지커 '9X'에 공급한 각 16형의 CID, PID. 사진=삼성디스플레이
삼성디스플레이가 중국 지리 그룹의 완성차 업체 '지리'의 프리미엄 브랜드 지커(ZEEKR)에 차량용 OLED 3종을 공급해 차량용 디스플레이 분야의 경쟁력을 입증했다.

삼성디스플레이는 지커의 럭셔리 플래그십 SUV '9X'에 차량용 OLED 3종을 공급 중이라고 21일 밝혔다. 지커 '9X'는 지난 11월부터 두 달 연속 중국 내 50만위안(약 1억원)급 대형 SUV 분야에서 판매 1위를 기록한 인기 모델이다. 삼성디스플레이는 이 차량에 △16형 센터 인포메이션 디스플레이(CID) △16형 패신저 인포메이션 디스플레이(PID)부터 △17형 뒷좌석 엔터테인먼트(RSE)까지 총 3종의 OLED를 공급 중이다.

운전석 옆부터 조수석까지 나란히 배치된 각 16형 CID, PID는 OLED 특유의 △얇은 베젤 △트루 블랙으로 마치 하나의 패널과 같은 자연스러운 대화면을 제공한다. 취향이나 필요에 따라 각각 독립적인 화면으로 활용할 수도 있다.

차량 천장에 달린 17형 RSE는 삼성디스플레이와 지커가 세계 최초로 공동 개발한 '윙 스타일 슬라이딩 스크린'이 적용됐다. '윙 스타일 슬라이딩 스크린'은 차량 내부 좌우측에 달린 레일을 통해 스크린 위치를 조절할 수 있는데 2열과 3열 사이 최대 88cm까지 이동이 가능하다.
'윙 스타일 슬라이딩 스크린'은 3열 6인승 SUV에 장착돼 있는 고정형 RSE 디스플레이가 3열에서는 잘 보이지 않는 점을 완벽하게 보완했다. 17형 대화면과 OLED 고유의 와이드한 광시야각·높은 명암비·완벽한 '트루 블랙'은 6인승 SUV 차량을 한순간에 고품격 시네마 공간으로 탈바꿈시킨다.

삼성디스플레이는 '24년 지커 '009' 모델에 처음으로 OLED 패널을 공급하며 협력관계를 이어오고 있다.

최용석 삼성디스플레이 오토 영업담당 상무는 "삼성디스플레이의 차량용 OLED는 고휘도는 물론 완벽한 트루블랙 화질을 갖춰 고품격 모빌리티 경험을 완성하는 최적의 솔루션"이라며 "향후에도 차별화된 가치를 지닌 고성능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여 글로벌 완성차 고객사들과의 파트너십을 강화하고, 차량용 OLED 시장 성장을 주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장용석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angys@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