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중진공, '부패방지 및 준법 경영시스템' 국제표준인증 획득..."글로벌 수준 청렴·투명경영 체계 구축"

글로벌이코노믹

중진공, '부패방지 및 준법 경영시스템' 국제표준인증 획득..."글로벌 수준 청렴·투명경영 체계 구축"

사진=중진공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중진공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 부패방지 및 준법경영시스템 국제표준 ISO37001·ISO37301 인증을 획득했다.

ISO37001과 ISO373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한 부패방지와 준법경영 관련 국제표준 인증이다. 조직의 전략·제도·절차 전반을 종합 평가해 부여된다.

15일 중진공에 따르면 중진공은 정부의 내부통제·컴플라이언스 가이드라인과 윤리경영 표준모델을 준수하며, 기관 특성에 맞는 성과지표를 개발해 내부통제 시스템을 개선해왔다. 이번 심사에서 이러한 노력이 긍정적으로 평가됐다.
특히 인증심사에서 요구된 권고사항을 적극 반영하고, 리스크 통제기술서를 활용해 위험요인을 식별·분석해 대응방안을 정비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를 통해 한층 강화된 부패방지·준법 경영체계를 구축했다는 평가다.

중진공은 이사장을 중심으로 부패 발생 방지와 청렴 경영 선도를 위한 내부통제위원회와 윤리인권경영위원회를 운영하며, △내부통제 거버넌스 정비 △현장 중심 통제기능 강화 △청렴·윤리문화 확산 교육 △전 부서 참여형 업무위험 저감 활동도 지속적으로 추진해왔다.

강석진 중진공 이사장은 “이번 인증 취득은 청렴의 의미를 다시 새겨야 할 시점에서 전사적으로 추진해온 반부패·준법경영 혁신 노력을 국제적으로 인정받은 성과”라며 “앞으로 글로벌 기준에 부합하는 체계적 시스템을 기반으로 내부통제를 철저히 하고, 더욱 국민에게 신뢰받는 기관으로서 공정한 사회를 만드는 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전수연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2040sysm@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