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비트코인 상승 5만 달러 근접…3위 암호화폐 카르다노 한때 3달러 돌파 신고점 기록

공유
0

비트코인 상승 5만 달러 근접…3위 암호화폐 카르다노 한때 3달러 돌파 신고점 기록

암호화폐 시장이 상승 모멘텀을 되찾으며 시가총액 3위 암호화폐 카르다노의 인기가 이어지고 있다.이미지 확대보기
암호화폐 시장이 상승 모멘텀을 되찾으며 시가총액 3위 암호화폐 카르다노의 인기가 이어지고 있다.

이미 세계에서 세 번째로 큰 암호화폐인 카르다노의 ADA 토큰이 목요일 한때 3.09달러의 새로운 최고치를 기록하면서 시장 가치를 거의 1,000억 달러로 끌어 올렸다.

코인마켓캡(CoinMarketCap)에 따르면 이후 상승세가 줄며 4.6% 상승한 2.96달러를 기록했다. 한편, 상위 암호화폐인 비트코인은 목요일 일찍 다시 5만 달러를 돌파한 후 4만9,283달러 이상으로 2% 상승했지만 4월에 도달한 6만3,500달러의 최고점에는 크게 못 미쳤다. 그리고 2위 이더리움은 약 3,780달러로 1.5% 상승했으며 여전히 최고치보다 낮다.

NFT(대체 불가능 토큰) 및 스마트 계약 관심이 높아지면서 일부 상위 디지털 통화의 상승 랠리가 가속화되고 있다. 스마트 계약은 미리 정해진 조건이 충족될 때 실행되는 블록체인에 저장된 컴퓨터 코드다. 법적 계약을 자동으로 모니터링, 실행 및 집행할 수 있으며 모든 참가자는 중개자의 개입 없이 즉시 결과를 확인할 수 있다. NFT는 사진, 비디오 또는 오디오 파일과 같은 디지털 자산이 고유하므로 상호 교환할 수 없음을 인증하는 블록체인에 저장된 데이터 단위입니다.

한편 투자자들은 카르다노의 큰 변화를 기대하고 있다. 지난달 카르다노 설립자 찰스 호스킨슨(Charles Hoskinson)은 9월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스마트 계약 처리기능 추가를 암시했다. 이를 통해 카르다노는 호황을 누리고 있는 분산 금융 산업에서 비트코인과 함께 두 개의 큰 플레이어 중 하나인 이더리움과 경쟁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 비트코인은 아직 스마트 계약을 제공하지 않고 있다.

암호화폐 주식도 오늘 상승세로 출발했다. 비트코인 채굴업체 마라톤 디지털(Marathon Digital Holdings(MARA))는 2.5% 상승했다. 마켓스미스(MarketSmith) 차트 분석에 따르면 MARA 주식은 4월에 52주 최고가인 57.75에서 20% 이상 하락했다. 그러나 상대적인 강도지수는 상향 추세를 보여주고 있다. MARA 주식은 또한 최고 수준의 RS 등급이 99이다. 하지만 아직 분기별 이익이 나오지 않아 주당 순이익(EPS)은 20에 불과하다.

라이벌 비트코인 ​​주식 라이엇 블록체인(RIOT)은 초기 거래에서 최대 5% 상승했지만, 1.5% 하락으로 마감했다. RIOT 주식은 또한 최고의 RS 등급이 99이고 EPS 등급이 65다. 암호화폐 플랫폼 코인베이스(COIN)는 0.9% 상승했다. RS 등급은 17에 불과하지만, EPS 등급은 74에 이르고 있다.


김경수 글로벌이코노믹 편집위원 ggs077@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