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 전통시장 특화상품 2차 지원사업 참여 시군 모집

글로벌이코노믹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 전통시장 특화상품 2차 지원사업 참여 시군 모집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 2025년 경기도 전통시장 특화상품 지원 2차 모집 홍보물. 사진=경상원이미지 확대보기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 2025년 경기도 전통시장 특화상품 지원 2차 모집 홍보물. 사진=경상원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이하 경상원)이 ‘2025년 경기도 전통시장 특화상품 지원 2차’ 사업에 참여할 시군을 오는 31일까지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도내 전통시장, 상점가, 골목형 상점가를 대상으로 △신규 상품 개발 △기존 상품 활성화 △판로 구축 △사업 홍보 등을 통해 대표 특화상품을 육성하고 상권 자립을 유도한다는 계획이다.

앞서 1차 사업에서는 중동사랑시장(지역 특산물 밀키트), 죽산시장(곱창 밀키트), 의정부역지하상가(먹거리·마실거리 상품), 통복시장(건강 조청 개발) 등 4곳이 선정돼 현재 특화상품 개발을 본격 추진하고 있다.

이번 2차 사업은 총 2개 소를 선정하며, 개소당 1억 원의 사업비(도비 100%)가 지원된다.
김민철 경상원 원장은 “전통시장과 상점가의 자생력 강화를 위해선 차별화된 상품 경쟁력이 중요하다”며 “지역의 특성과 우수한 품질을 갖춘 특화상품을 발굴하고, 이를 통해 소비 활성화와 시장 경쟁력 강화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자세한 내용은 ‘경기도 소상공인 종합지원 플랫폼 경기바로 또는 경상원 홈페이지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지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dlwldms799@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