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농심, 굵은 면발의 고급 짜장라면 ‘짜왕’ 출시

공유
0

농심, 굵은 면발의 고급 짜장라면 ‘짜왕’ 출시

사진=농심 제공
사진=농심 제공
[글로벌이코노믹 이세정 기자] 농심이 우육탕면에 이어 두 번째로 굵은 면발 짜장라면을 선보인다.

농심은 오는 21일 다시마를 넣은 굵은 면발에 한층 고급화된 3종 스프가 특징인 프리미엄 짜장라면 ‘짜왕’을 출시한다고 20일 밝혔다. 맛도 최고, 면발도 최고인 짜장이라는 의미로 ‘짜왕’이다.
지난 1월 우육탕면을 출시한 농심은 굵은 면발로 저성장에 빠진 국내시장에서 새로운 도약의 계기를 모색했다. 나아가 글로벌 시장에서 일본라면과의 본격적인 경쟁을 선언한 바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짜왕의 가장 큰 특징은 면발이다. 3㎜두께의 굵고 탱탱한 면발을 사용했다. 여기에 국산 다시마 분말을 추가했다. 다시마에 함유된 천연점성물질인 ‘알긴산’은 면을 더욱 탱탱하고 쫄깃해 감칠맛을 더했다.

또 스프개발 노하우가 총동원됐다. 200℃ 이상 고온에서 단시간에 재료를 볶고, 저온에서 진하게 농축, 건조 과정에서 수분만 제거해 갓 볶은 짜장의 맛을 고스란히 담았다.

건더기스프는 양파, 앙배추, 감자, 완두콩 등의 건더기가 5.8g으로 짜파게티보다 두 배 정도 많아졌다. 여기에 양파, 마늘, 파를 볶은 ‘야채풍 미유’를 추가해 정통 짜장면의 풍미도 신경 썼다.

한편 농심은 짜장면의 간편식화에 성공한 최초의 기업이다. 1970년 2월 ‘짜장면’을 출시해 짜장라면 시장의 첫 문을 열었다. 이후 ‘삼선짜장면’, ‘농심짜장면’을 지속적으로 개발하며 품질 강화에 힘써왔다.

농심은 1984년 ‘짜파게티’를 출시했다. 국내 최초로 스프를 작은 알갱이 형태로 만드는 그래뉼공법을 도입하고, 다양한 야채와 고기를 건조시킴으로써, 한층 진일보한 짜장라면을 개발했다.
농심 관계자는 “국내 짜장라면 시장은 연 1,800억원 규모로, 짜파게티는 연 1500억원대의 매출로 80%가 넘는 시장점유율로 독보적인 1등”이라며 “농심은 차별화된 면발과 깊은 간짜장 소스의 맛이 그대로 담긴 ‘짜왕’으로 프리미엄 라면시장 개척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고 전했다.
이세정 기자 sjl11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