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배우 조민기, '내셔널 지오그래픽展' 오디오 가이드 제작에 목소리 재능기부

공유
0

배우 조민기, '내셔널 지오그래픽展' 오디오 가이드 제작에 목소리 재능기부

이미지 확대보기
[글로벌이코노믹 노정용 기자] 배우 조민기가 오는 12일부터 서울 예술의전당 한가람미술관에서 개최되는 '내셔널 지오그래픽展-미지의 탐사 그리고 발견' 오디오 가이드 제작에 목소리 재능 기부를 해 화제다.

평소 배우 활동뿐 아니라 개인 사진전 개최 및 사진집 출간 등 사진가로서도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조민기는 이번 사진 전시회에 앞서 목소리 재능기부 참여 제안을 흔쾌히 수락했다. 오디오 가이드 판매 수익금의 일부는 배우 조민기가 선정한 ‘밥상공동체 연탄은행’에 그의 이름으로 기부될 예정이다.
오디오 가이드 녹음 전 미리 전시작품을 살펴본 조민기는 “지구상에 벌어졌던 과거의 역사적 사건들이 생생하고 현실적으로 표현되어 놀라웠으며, 사진이란 것은 예쁘게 찍는 것보다 언제, 무엇을 찍느냐가 더 중요하다는 사실을 다시금 확인할 수 있었다”며 소견을 밝혔다.

'내셔널 지오그래픽展'은 문명과 자연의 미스터리, 미지의 탐험과 위대한 발견에 대한 전시다. 인류가 걸어온 문명과 오지, 우주와 해양에 이르기까지 시간과 장소에 상관없이 목숨을 건 탐험과 탐사에 대한 다양한 기록은 사진과 영상, 그리고 실제 수중탐사에 사용된 실물 잠수정과 같은 특별한 전시품들과 함께 총 200여 점이 전시된다.

전시는 12일부터 2016년 3월 20일까지 예술의전당 한가람미술관에서 열린다.
노정용 기자 noj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