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쇼핑왕 루이' 서인국 남지현, 옥탑방서 기묘한 동거 시작…로맨스 가동에 시청률 소폭 상승

공유
1

'쇼핑왕 루이' 서인국 남지현, 옥탑방서 기묘한 동거 시작…로맨스 가동에 시청률 소폭 상승

22일 밤 방송된 MBC 수목드라마 '쇼핑왕 루이' 2회에서는 기억상실남이 된 루이(서인국)과 고복실(남지현)이 옥탑방에서 무보증으로 동거를 시작하게 되는 장면이 그려졌다./사진=MBC 방송 캡처이미지 확대보기
22일 밤 방송된 MBC 수목드라마 '쇼핑왕 루이' 2회에서는 기억상실남이 된 루이(서인국)과 고복실(남지현)이 옥탑방에서 무보증으로 동거를 시작하게 되는 장면이 그려졌다./사진=MBC 방송 캡처
[글로벌이코노믹 김성은 기자] 22일 밤 방송된 MBC 수목드라마 '쇼핑왕 루이'(연출 이상엽, 극본 오지영)2회에서는 교통사고로 기억을 상실한 루이(서인국 분)와 고복실(남지현 분)이 우여곡절 끝에 옥탑방에서 동거를 시작하게 되는 장면이 그려졌다.

이날 방송에서는 루이가 교통사고를 당하는 장면과 함께 "그리고 그날, 나 쇼핑왕 루이는 사고와 함께 사라졌다"는 내레이션이 흘러나와 기억상실남이 된 이유가 교통사고로 드러났다.
할머니의 사망과 함께 강원도 산골에서 올라온 고복실은 남동생 복남(류의현 분)의 추리닝을 입고 있는 꽃거지가 된 루이를 발견하고 경찰서로 데려갔다.

하지만 루이는 아무 것도 기억하지 못했다. 복실은 하는 수 없이 루이의 기억이 돌아와 복남을 찾을 때까지 그를 보살펴주기로 마음먹었다.

고복실은 루이네 회사인 황금그룹에서 청소 일을 하게 된 후 차중원(윤상현 분)과 티격태격하게 되고 그 사이 기억살실남 루이는 거지 취급에 변태 누명까지 쓰게 됐다.

게다가 루이는 껌 좀 씹는 여고생 4명에게 붙잡혀 돈을 내 놓으라는 협박까지 당했다. 복실은 이를 발견해 1:4로 싸움을 강행하며 루이를 구했다.

껍 씹는 언니들에게 한 대 맞은 루이는 과거 자신이 당한 폭행 장면을 떠올리고 괴로워했다. 반면 복실과 여고생들이 싸우는 장면을 본 루이는 맹수의 왕 사자의 혈투를 떠올려 시청자들을 웃음 짓게 만들었다.

루이는 폭행으로 엉망이 된 복실에게 "울지마 복실아"라고 달래는 짠한 모습을 보이기도 했다.
이후 두 사람은 무보증 옥탑방을 구해 동거에 들어갔다. 어렵게 방을 구한 복실에게 루이는 "방 하나에서 어떻게 사느냐"고 타박했고 복실은 밖에 평상이 있다고 받아쳤다.

하지만 그 방은 사람이 세 명이나 죽어 나간 방으로 루이와 복실이 방문 했을 당시에도 악취를 풍기고 있었다. 이후 루이는 화장실이 하나 밖에 없다느니, TV도 없는데 어떻게 사느냐는 투정을 늘어놓아 복실의 속을 긁었다.

온실 속 화초남에서 기억상실남이 된 루이와 산골처녀 고복실이 기묘한 동거를 시작하게 된 '쇼핑왕 루이' 2회 시청률은 닐슨코리아 전국 기준 6.2%를 기록하며 전날 방송된 1회 5.6%에서 0.8%포인트 상승했다.
김성은 기자 jade.ki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