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이곳이 그곳?] 농협유통, 롯데하이마트, 현대백화점

공유
0

[이곳이 그곳?] 농협유통, 롯데하이마트, 현대백화점

[글로벌이코노믹 한지명 기자]

◇농협유통, 115개 협력사와 공정거래 협약 맺어

이미지 확대보기
농식품전문매장 농협하나로마트를 운영하고 있는 농협유통은 창립 22주년을 맞아 26일 농협유통 본사 인재개발원에서 22년간 함께 해온 115개 협력사와 동반성장을 위한 ‘17년 공정거래 협약식’을 진행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농협유통 김병문 대표이사 및 임직원들과 협력업체 대표들이 자리하여 신뢰를 기반으로 한 진정한 의미의 동반성장 문화 정착을 위한 공정거래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의 주요내용은 공정한 계약을 위한 사항, 납품업자 재무 건전화를 위한 사항, 법위반 예방 및 법준수 노력을 위한 사항, 상생협력을 위한 금융지원 사항 등으로 구성됐다.

◇롯데하이마트, 최전방부대 국군장병을 위해 가전제품 기증

이미지 확대보기
롯데하이마트는 26일 강원도 화천군 육군 15사단 사령부에서 이동우 대표이사와 안준석 사단장이 참석한 가운데 최전방부대 장병들을 위한 가전제품 전달식을 가졌다. 롯데하이마트는 2천만원 상당의 에어컨 7대와 TV 17대를 준비했다. 이번에 전달한 TV와 에어컨은 육군 15사단 GP(휴전선 감시초소, Guard Post)와 GOP(일반 전초, General OutPost)에 설치된다.

◇현대백화점, 네이버 '파파고' MOU 체결


이미지 확대보기
현대백화점은 음성 기반 통역 서비스 어플리케이션 네이버 '파파고'와 '외국인 고객 서비스 향상을 위한 업무협약(이하 MOU)'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파파고’는 네이버에서 자체 개발한 통번역 서비스다. 이번 협약에 따라 현대백화점과 네이버는 이달 중 파파고에 백화점 직원들이 외국인 고객을 맞아 사용할 수 있는 접객 용어, 상품 설명, 세금 환급 절차 등을 영어, 일어, 중국어로 제공할 예정이다.

한지명 기자 yolo@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