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유통 현장!] 이마트 GS샵 전자랜드 外

공유
0

[유통 현장!] 이마트 GS샵 전자랜드 外

[글로벌이코노믹 김형수 기자]

◇이마트, 무료 장착 서비스 차량용품 출시


이마트=제공이미지 확대보기
이마트=제공


이마트는 오는 28일부터 스피드메이트가 입점한 전국 이마트 69개 매장에서 배터리 6종, 워셔액 2종, 연료첨가제 5종 등 스피드메이트 차량용품 13종을 판매한다고 밝혔다. 대표 상품으로 ‘스피드메이트 MF80L 배터리’는 9만9000원, ‘스피드메이트 에탄올 워셔액’은 2480원, ‘연료첨가제 MAX44(가솔린/디젤)’는 각 2만2000원에 판매한다.

◇GS샵, ‘팀버랜드’ 단독 론칭


GS샵은 오는 31일 팀버랜드의 시그널 마운틴 레이서 재킷케네벡 리버 아플리케 로고 티셔츠세트(판매가 89000)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시그널 마운틴 레이서 재킷은 환경보호를 위해 재활용된 폴리에스터 원단을 사용했다. ‘케네벡 리버 아플리케 트리 로고 티셔츠는 오가닉 코튼으로 만들어졌다. 워싱을 통해 만들어진 원단을 사용했다.

◇전자랜드, ‘파워센터 속초점’ 리뉴얼 오픈

전자랜드는 27일 강원도 속초시 조양동에 위치한 속초점을 체험중심 프리미엄 매장 ‘파워센터 속초점’으로 리뉴얼 오픈한다고 밝혔다. 파워센터 속초점은 기존 매장보다 체험공간을 확대해 고객이 직접 제품을 경험한 후 구매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또 휴식공간을 대폭 늘려 편안한 쇼핑환경을 조성했다.

◇SSG.COM, ‘프리오더’ 서비스 도입 박차


SSG.COM은 트렌디한 해외 패션 브랜드 상품을 정식 출시 전에 미리 구입할 수 있는 ‘프리오더(Pre-Order, 선주문)’ 서비스를 종합쇼핑몰 업계 최초로 27일 시범 운영한다고 밝혔다. SSG.COM은 엔코드가 운영하는 패션트렌드 플랫폼 ‘d.code’와 제휴를 맺고, 오늘부터 1주일 간 이탈리아 프리미엄 슈즈 브랜드 ‘부테로(Buttero)’ 상품 15종을 판매한다.

◇GS25·GS수퍼마켓, 새로운 BI 선봬

GS25와 GS수퍼마켓은 GS그룹 출범과 함께 2005년부터 14년간 사용해왔던 브랜드 이미지를 변경한다고 27일 밝혔다. GS25는 BI(브랜드이미지)명은 그대로 유지한 채 새로운 의미를 담아 디자인을 달리했고 GS수퍼마켓은 ‘GS THE FRESH’라는 새로운 BI로 변경했다. 미래를 지향하고 각 사업 영역을 적극 확대하는 사업 전략을 담아냈다.


김형수 기자 hyung@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