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작고 성능 좋은 ‘퓨리닉 공기청정기’, 첫날부터 주문 급증

공유
0

작고 성능 좋은 ‘퓨리닉 공기청정기’, 첫날부터 주문 급증

퓨리닉 공기청정기의 주문량이 급증하고 있다고 15일 밝혔다. 사진=퓨리닉
퓨리닉 공기청정기의 주문량이 급증하고 있다고 15일 밝혔다. 사진=퓨리닉
최근 우한 폐렴(신종 코로나바이러스)와 미세먼지가 심각해지면서 많은 소비자들이 공기청정기를 구매하고 있다.

필수 가전 중에 하나로 자리 잡게 된 공기청정기는 이제 없으면 안될 만큼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는데, 이렇게 공기청정기의 수요가 늘어나면서 다양한 형태의 공기청정기가 등장하고 있다. 그중에서 퓨리닉 공기청정기의 주문량이 급증하고 있다고 15일 밝혔다. 소형 공기청정기지만 성능이 대형공기청정기보다 뛰어나기 때문이라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실제로 공기 정화 블라인드 테스트에서 1위를 달성하고 와디즈 소셜펀딩 사상 처음으로 공기청정기 첫날 금액의 3000%, 최종 6435%를 달성했다고 한다.

퓨리닉 공기청정기의 크기는 모니터의 반 정도 넓이에 납작한 모양이다. 휴대하기가 간편하며 USB 단자를 사용해 차량이나 컴퓨터, 콘센트 등등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연동할 수 있다는 는 장점이 있다.

국내 대형 가전(냉장고 모터, 공기청정기 모터)에 들어가는 프리미엄 BLDC모터를 사용해서 공기 정화 기능을 높혔다. BLDC모터는 허리케인 유로 설계와 결합해 강력한 공기 흐름을 만들어 내며 모드에 따라 무소음에서 24DB 이하의 소음이 발생한다.

퓨리닉 공기청정기의 최대 장점은 유지비용이 타사 공기청정기에 비해 저렴한데 필터 교체주기인 3개월을 기준으로 월 필터 유지비가 830원, 전기료가 230원 이다. 이런 가격이 나올 수 있는건 전용필터가 아닌 최고급 자동차 에어컨 필터를 사용할 수 있기 때문이라고 업체 측은 강조했다. 세계 최초 보이는 창을 사용해 실시간으로 필터 오염도를 확인할 수 있고 손쉽게 교체하거나 관리하기가 간편하다.

퓨리닉 공기청정기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패밀리빙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정영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wjddud@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