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스킨구하리, “청소년·성인 여드름 흉터 없애는 스킨케어 방법은?”

공유
0

스킨구하리, “청소년·성인 여드름 흉터 없애는 스킨케어 방법은?”

자연 유래 성분이 첨가된 논코메도제닉 화장품의 브랜드 ‘스킨구하리’ 관계자는 “평소 피부가 민감하다면 화장품 선택 때 제품에 사용된 성분을 꼼꼼하게 들여다보는 것이 좋다”면서 “해당 제품이 여드름 피부 사용 적합 제품인가를 살펴보는 것 또한 제품 선택에 큰 도움이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사진=스킨구하라이미지 확대보기
자연 유래 성분이 첨가된 논코메도제닉 화장품의 브랜드 ‘스킨구하리’ 관계자는 “평소 피부가 민감하다면 화장품 선택 때 제품에 사용된 성분을 꼼꼼하게 들여다보는 것이 좋다”면서 “해당 제품이 여드름 피부 사용 적합 제품인가를 살펴보는 것 또한 제품 선택에 큰 도움이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사진=스킨구하라
학창 시절 한두 개씩 나던 여드름이 얼굴 전체를 민감성 피부로 만드는 일은 아주 흔한 일이며 적절하지 못한 피부관리로 환절기, 일교차가 큰 날에는 울긋불긋 해지는 홍조까지 고민을 더하고 있다.

특히 청소년기 여드름 원인은 유수분 밸런스 파괴이며 이 시기에 관리를 소홀히 하게되면 성인 여드름 흉터로 남는 것이다. 그러나 바쁜 현대인의 경우 흉터 케어에 시간을 쏟기 어려워 여드름성 피부를 위한 토너를 활용하는 방법을 고려해볼 만하다.
제품을 선택할 때는 여드름 유발 성분이 함유되지 않은 화장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으며, 파라벤 등 유해한 화학성분을 제외하고 자연 유래 성분 위주로 만들어진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먼저 토너를 사용하기 전, 꼼꼼한 세안을 해야 한다. 그러나 여드름을 손으로 자극할 경우 쉽게 상처가 나기 때문에 여드름용 폼클렌징을 이용해 충분한 거품을 만든 후 마사지하듯 문질러 씻어내는 것이 좋다.

세안 후 스킨케어 단계는 토너를 이용하는 것이 좋다. 또 민감성 피부의 경우 2중 세안이 어려운 상황이라면 저자극 토너를 화장솜에 적셔 피부 결을 따라 닦아주면 피부 자극을 최소화하며 세안할 수 있다.

이와 관련해 자연 유래 성분이 첨가된 논코메도제닉 화장품의 브랜드 ‘스킨구하리’ 관계자는 “평소 피부가 민감하다면 화장품 선택 때 제품에 사용된 성분을 꼼꼼하게 들여다보는 것이 좋다”면서 “해당 제품이 여드름 피부 사용 적합 제품인가를 살펴보는 것 또한 제품 선택에 큰 도움이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연희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iro@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