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쿠팡, 이영상 변호사 법무 담당 부사장으로 영입

공유
0

쿠팡, 이영상 변호사 법무 담당 부사장으로 영입

율촌 출신…컴플라이언스·ESG 경영 법무 지원 역량 강화

이영상 쿠팡 법무 담당 부사장. 사진=쿠팡이미지 확대보기
이영상 쿠팡 법무 담당 부사장. 사진=쿠팡
쿠팡이 이영상 전 법무법인 율촌 변호사를 법무 담당 부사장으로 선임했다고 1일 밝혔다.

이영상 부사장은 쿠팡의 법무 담당 부사장으로 소송, 분쟁 해결을 포함한 기업법무 전반을 담당한다.
쿠팡 관계자는 "미국 상장사인 쿠팡은 글로벌 스탠다드에 맞는 컴플라이언스(준법) 경영을 위한 다양한 의사 결정과 전략 실행을 필요로 한다"면서 "이영상 부사장이 검사와 변호사를 거치며 기업 형사는 물론 공정거래, 환경, 안전 등 ESG 관련 법률 업무를 다뤄온 만큼 풍부한 경험과 전문성을 기반으로 쿠팡에서 적극적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영상 부사장은 2003년 검사 임용 이후 서울중앙지검과 대검찰청, 법무부, 청와대 등에서 재직하면서 특수 수사, 법무 정책, 국제 형사 등 수사와 기획 업무를 두루 담당했으며 특히 국제 형사 분야의 전문가로 오스트리아 국제 반부패 아카데미(IACA)에 강사로 초청되는 등 해외에서도 다양한 활동을 이어왔다.

2018년부터 직전까지는 법무법인 율촌에서 송무 부문 파트너 변호사로 활동하며 송무, 기업 형사, 컴플라이언스, 국제 분쟁 등 다양한 기업 자문은 물론 요즘 떠오르는 ESG와 관련된 법률 자문 업무도 맡아왔다.

이 부사장은 "쿠팡은 혁신 고객 경험을 통해 새로운 기회와 가치를 창출하는 기업"이라며 "쿠팡이 최고 수준의 컴플라이언스 시스템을 통해 ESG를 포함한 모든 영역에서 선도 기업으로 성장하는 데 기여하고 싶다"는 뜻을 밝혔다.


이하린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ay@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