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위메이드, K팝 리듬 게임 '슈퍼스타' 개발사 달콤소프트와 MOU 체결

공유
0

위메이드, K팝 리듬 게임 '슈퍼스타' 개발사 달콤소프트와 MOU 체결

NHN, 액션스퀘어에 이어 '위믹스 플랫폼' 관련 협력 이어가

달콤소프트 '슈퍼스타 SM타운' 대표 이미지. 사진='슈퍼스타 SM타운' 구글 플레이스토어이미지 확대보기
달콤소프트 '슈퍼스타 SM타운' 대표 이미지. 사진='슈퍼스타 SM타운' 구글 플레이스토어
위메이드(대표 장현국)가 리듬 액션 게임 '슈퍼스타' 시리즈 개발사인 달콤소프트(대표 김현걸)와 사업 제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위메이드는 달콤소프트 게임에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해 위믹스(WEMIX) 플랫폼에 온보딩하는 한편, 엔터테인먼트 콘텐츠를 활용한 게임과 위믹스 플랫폼을 연계하는 등 다양한 협업 방향을 모색할 예정이다.
음원 서비스 업체 '소리바다'의 공동 창립자인 김현걸 대표가 2014년 설립한 달콤소프트는 지난 2019년 중소기업벤처부 선정 예비 유니콘 목록에 든 모바일 게임사다.

달콤소프트 대표작 '슈퍼스타'는 K팝을 기반으로 한 리듬 게임 시리즈로 '슈퍼스타 SM타운', '슈퍼스타 JYP네이션' 등 총 14개 작품이 발표됐다. 빌리 아일리시, 레이디 가가 등 해외 아티스트와 콜라보레이션하기도 했으며, 120개 이상 국가에서 누적 다운로드 7000만 회 이상을 기록했다.

위메이드는 지난달 말 NHN과 MOU를 체결한 이래 개발관계사 엔티게임즈, YJM게임즈 산하 액션스퀘어에 투자하는 등 '위믹스 플랫폼' 저변 확대를 위해 왕성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위메이드 관계자는 "K팝과 한류에 대한 글로벌 니즈가 계속 성장하고 있으며, 달콤소프트는 그들의 '팬심'을 공략할 줄 아는 기업"이라며 "양 사의 장점을 최대한 살리는 방향으로 장기간 사업 협력을 추진하겠다"고 전했다.


이원용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wony92kr@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