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크래프톤 '펍지: 배틀그라운드', 카카오프렌즈와 콜라보

공유
0

크래프톤 '펍지: 배틀그라운드', 카카오프렌즈와 콜라보

'비켄디' 맵 이벤트 테마로 재단장
콜라보 아이템 8일부터 구매 가능

크리스마스·카카오프렌즈 테마로 꾸며진 '펍지: 배틀그라운드' 속 '비켄디'의 모습. 사진=크래프톤이미지 확대보기
크리스마스·카카오프렌즈 테마로 꾸며진 '펍지: 배틀그라운드' 속 '비켄디'의 모습. 사진=크래프톤
크래프톤이 자사 대표작 '펍지: 배틀그라운드'에 카카오프렌즈와 콜라보레이션한 콘텐츠들을 업데이트했다고 2일 밝혔다.

카카오게임즈가 운영하는 카카오 서버와 크래프톤 서버에 모두 적용되는 이번 콜라보를 통해 게임 내 맵 '비켄디'가 크리스마스·카카오프렌즈 테마로 재단장했다.
또 PC에서 8일부터, 콘솔에선 9일부터 카카오프렌즈 콜라보 의상·무기·낙하산·스프레이 등 특별 아이템들을 구매할 수 있다.

크래프톤은 이번 콜라보 발표와 함께 15.1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신규 탈것 '산악자전거'가 추가됐고, '사녹' 맵의 부트캠프 구역과 여러 무기 성능에 조정이 가해졌다.

카카오프렌즈는 지난달 30일 넥슨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카러플)'와 콜라보했다. '카러플'은 지난 5월 '배틀그라운드 모바일'과 콜라보하기도 했다.

크래프톤은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을 앞세워 지난 6월 '라인프렌즈', 10월 '핑크퐁 아기상어'와 콜라보한 데 이어 PC·콘솔판 배틀그라운드에서도 이색 마케팅을 이어갔다.


이원용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wony92kr@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