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삼성전자‧보스턴 다이내믹스‧혼다 등 휴머노이드 로봇 개발 상위 10개 업체

공유
0

삼성전자‧보스턴 다이내믹스‧혼다 등 휴머노이드 로봇 개발 상위 10개 업체

로봇 제작업체 보스톤 다이내믹스의 창고용 물품 하역 로봇 '스트레치'. 사진=보스톤 다이내믹스이미지 확대보기
로봇 제작업체 보스톤 다이내믹스의 창고용 물품 하역 로봇 '스트레치'. 사진=보스톤 다이내믹스
로봇은 우리가 한때 인간만이 할 수 있다고 생각했던 작업과 업무를 그 어느 때보다 손쉽게 ​​수행하도록 만들었다. 매일 새로운 로봇들이 등장하고 우리의 삶을 더 나은 방향으로 바꾸고 있다.

최근 휴머노이드 로봇은 사방에서 엄청난 주목을 받고 있다. 한두 가지가 아니라 많은 분야에서 응용 프로그램을 찾고 있다.
휴머노이드 로봇을 개발하는 수많은 회사에서부터 다양한 유형의 로봇을 만드는 회사까지 오게 되었다. 여기 휴머노이드 로봇 개발에 주력하는 10대기업을 소개한다.

유브텍(Ubtech)


중국에 본사를 둔 로봇 공학 회사이다. 이 회사는 2008년 설립되었으며 그 이후로 리뷰가 없다.

유브텍은 출시 이후 다양한 응용 분야에서 세계적 수준의 로봇 공학을 설계했다.

핸슨 로보틱스(Hanson Robotics)


홍콩에 기반을 둔 로봇 공학회사는 교육, 연구, 엔터테인먼트, 의료, 미디어 및 소비자 서비스 분야의 기업과 조직에 로봇 공학 및 인공 지능 제품을 마케팅 하는 명확한 목표를 가지고 있다.

이 회사는 사람들과의 정서적 상호 작용 및 지능적인 대화를 위해 설계된 휴머노이드 로봇을 개발하고 있다.

삼성전자(Samsung Electronics)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듯이 한국의 다국적 기업인 삼성은 비즈니스 이동성 및 정보 기술 분야의 세계적인 리더이다.

그러나 우리 중에 많은 사람들이 모르고 있는 것은 이 회사가 로봇생산을 다루는 휴머노이드 로봇 회사 중 하나라는 사실이다.

보스턴 다이내믹스(Boston Dinamycs)


보스턴 다이내믹스는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엔지니어링 유산으로 1992년부터 잘 알려진 브랜드이다.

몇 년 전에 이 회사는 휴머노이드 로봇 개발의 길도 열었다. 이 회사의 로봇은 사람들이 업무 관련 위험성, 피로 및 어려움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도록 설계되었다.

섀도우 로봇 컴퍼니(Shadow Robot Company)


섀도우 로봇 컴퍼니는 여전히 세계적으로 판매되는 최첨단 로봇의 부품 및 시스템을 만드는 선도적인 휴머노이드 로봇 회사이다.

이 휴머노이드 로봇 공학 회사는 영국 런던에 기반을 두고 있으며1987년에 설립되었다.

이 회사는 나사(NASA), 유럽유주국(European Space Agency, ESA), 미국의 무선 전화 통신 연구 및 개발 기업 퀄컴(Qualcomm) 및 카네기 멜런 대학교(Carnegie Mellon University) 등을 비롯해서 대규모 고객을 자랑하고 있다.

인튜이티브 로봇(Intuitive Robots)


인튜이티브 로봇은 인간과 자연스럽고 직관적으로 소통할 수 있는 로봇을 개발했다는 ​​사실만으로도 많은 관심을 모았다.

인튜이티브 로봇은 프랑스 낭트에 기반을 두고 있으며 휴머노이드 로봇용 애플리케이션 개발로도 유명하다.

마코 로보틱스(Macco Robotics)


마코 로보틱스는 휴머노이드 로봇을 설계 및 생산 등 취급하는 회사이다. 이 회사는 2013년에 설립되었다.

마코 로보틱스는 창립 이래 엔터테인먼트 및 호레카(HoReCa) 산업을 위한 혁신적이고 단순한 로봇 개발에 일관성을 유지해 왔다.

HoReCa(호레카)란 호텔(Hotel)의 Ho, 레스토랑(Restaurant)의 Re, 카페(Cafe)의 조합하여 만든 용로 관련사업을 통칭하는 용어이다.

팔 로보틱스(PAL Robotics)


이 회사는 가정용은 물론 산업용으로 사용할 수 있는 사람들과 협력하는 로봇을 만들기 때문에 인기를 누리고 있다.

이 회사가 설계 및 개발한 휴머노이드 로봇은 물류, 소매, 마케팅, 사회, 연구 및 기타 목적에 맞게 조정할 수 있다.

킨드레드 시스템(Kindred Systems)


킨드레드 시스템은 로봇이 외부 세계와 통신할 수 있도록 하는 기술을 개발하는 데 필요한 모든 작업을 수행한 로봇 회사 중 하나이다.

회사는 지능형 기계가 중요한 실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미래를 만드는 데 참여하고 있다. 대체로 휴머노이드 로봇은 성능이 최고임을 보장한다.

혼다 모터(Honda Motor)


혼다 모터는 휴머노이드 로봇 공학 생산을 위한 틈새 시장을 창출한 또 다른 유명한 로봇 공학 회사이다.

이 회사는 1948년에 설립되었으며 일본 도쿄도 미나토구에 본사를 두고 있고 일본 굴지의 글로벌 자동차 대기업이다.


김세업 글로벌이코노믹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