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스타벅스 '발암물질 검출의혹' 관련 입장 내일 발표

공유
0

스타벅스 '발암물질 검출의혹' 관련 입장 내일 발표

"서머 캐리백 관련 내용 고객에 안내할 예정"

스타벅스 '서머 캐리백'.사진=연합이미지 확대보기
스타벅스 '서머 캐리백'.사진=연합
스타벅스 코리아가 고객 증정품 '서머 캐리백'에서 발암물질이 검출됐다는 의혹과 관련한 공식 입장을 28일에 내놓는다.

스타벅스 관계자는 27일 "서머 캐리백과 관련한 내용, 발암물질 검출 여부, 당사의 사전 인지 여부 등 제반 사항에 관한 정보를 확인하고 정리하는 과정에 있다"며 "내일 중 고객들에게 공식 안내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스타벅스는 앞서 지난 5월 30일부터 약 두 달간 음료 17잔을 구매한 고객에게 서머 캐리백을 비롯한 물건 1종을 선착순으로 증정하는 행사를 가졌다.

최근 이 제품에서 폼알데하이드가 검출됐다는 주장이 온라인에서 확산하면서 스타벅스의 상품 안전관리 실태가 도마 위에 올랐다.

폼알데하이드는 자극적인 냄새와 독성을 가진 물질로, 각종 건설 자재에서 발생해 새집 증후군을 일으키는 것으로 알려졌다. 세계보건기구(WHO) 산하 국제암연구소는 폼알데하이드를 1군 발암물질로 분류한다.

스타벅스는 '고객 불편을 최소화하겠다'며 제품을 음료쿠폰과 교환하는 작업에 돌입했지만, 현재까지 폼알데하이드 검출 여부에 대해서는 공식 입장을 밝히지 않고 있다.

일부 언론에서는 스타벅스가 서머 캐리백에서 발암물질이 검출됐다는 사실을 알고도 증정행사를 강행했다는 보도까지 내보낸 상태다.

스타벅스 관계자는 이와 관련한 당사의 입장 역시 28일에 발표할 것이라고만 말했다.

이덕형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duck@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