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SH공사, 임대아파트 입주민 대상 무료법률상담 실시

공유
0

SH공사, 임대아파트 입주민 대상 무료법률상담 실시

이웃의 권익보호와 희망실현 목표, 매년 상담 실시

[글로벌이코노믹=김영삼기자]SH공사는 27일 강남권역센터에서 강남권역 임대아파트 입주민을 위한 무료법률상담 서비스를 실시한다.

공사는 강남권역을 시작으로 올해 강서, 관악, 노원, 동대문권역 등 총 8회에 걸쳐 서비스를 진행한다.
지난 2011년 SH공사 사내변호사로 구성된 무료법률봉사단은 일상에서 억울한 일이 생겨도 법을 잘 몰라서 어려움을 겪거나 선뜻 유료상담을 받기 힘든 소외계층 이웃의 권익보호와 희망실현을 목표로 지속적으로 현장을 방문해 매년 상담을 실시하고 있다.

올해부터는 현장방문과 이메일 상담을 병행해 무료법률상담봉사를 진행할 방침이다.

SH공사 임대아파트 거주 입주민 가운데 장애인, 새터민, 기초생활수급자와 보훈대상자 등 사회취약계층을 우선 상담한다. 인원이 많을 경우 본사에서 추가 상담도 실시한다.

상담을 원하는 사람은 해당 거주 관리사무소에서 신청접수를 하면 된다. 이메일 상담접수는 신청마감일까지 이메일(ckbe5@i-sh.co.kr)로 문의하면 답변 내용을 받을 수 있다.

SH공사 이종수 사장은 “법을 잘 모르거나 경제적으로 어려워 법의 보호를 받지 못했던 임대아파트 거주민들의 권익을 보호하고 시민만족도를 제고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문의: 3410-769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