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대한주택보증, 장기 방치된 아파트 공사 직접 나서

공유
0

대한주택보증, 장기 방치된 아파트 공사 직접 나서

건설사부도로 4년째 방치된 아파트 ‘한신 휴플러스’로 재탄생

[글로벌이코노믹=김병화기자] 대한주택보증이 건설사 부도로 방치된 아파트 공사에 직접 나섰다.

대한주택보증은 지난 2008년 건설사((주)씨앤우방) 부도로 공사가 중단된 후 장기 방치 돼오던 대구의 환급이행 사업장에 대한 잔여공사를 직접 완료해 매각하기로 하고 27일 착공식을 가졌다.
대상 사업장은 대구 수성구 사월동 한신 휴플러스로, 현장에서 열린 착공식에는 대한주택보증 임직원, 시공을 맡은 한신공영(주), 수성구청장 및 구의원 등 관계자 30여명이 참석했다.

그간 대한주택보증은 공매를 통해 환급사업장을 정리해 왔으나 사업장이 매각되지 않을 경우 장기간 공사를 재개하지 못하고 채권회수가 지연되는 등의 문제가 발생해 왔다.

대한주택보증은 이번 ‘공사후 매각’ 방식 도입으로 도시 미관을 저해하는 미완성 건축물의 방치문제를 해소하고, 중소 협력업체 부실예방 등 지역경제 활성화 및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선규 사장은 착공식에서 “장기간 아파트 공사가 중단될 경우 입주물량 감소에 따른 주거 불안정 및 중소 협력업체의 부실 등 사회 경제적인 측면에서 많은 손실이 발생한다”며 “이러한 손실을 최소화하기 위해 공사 후 매각 방식을 도입하게 됐다”고 밝혔다.

한편, 대구 수성구 사월동 한신 휴플러스는 지하 2층∼지상 18층 규모의 아파트 6개동 총 510세대가 신축될 예정이며, 일반분양은 오는 5월 중 실시하고 입주는 2014년 1월경 시작할 예정이다.